월 스트리트에서 세상을 기록하다 - 로이터 통신 뉴욕 본사 최초 한국인 기자 이야기
문혜원 지음 / 큰나무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기록한다는 말로는 무슨 이야기인줄 잘 몰랐지만 책을 통해서 기자를 지칭하는 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로이터 통신 뉴욕 본사 최초 한국인인 그녀의 당돌하면서도 당찬 이야기가 이 책에 잘 소개되고 있으며 기자가 쓴 글답게 대체적으로 잘 쓴 느낌이 들었다. 예쁘신 분이지만 상당히 기가 세 보이는 사람이라는 것을 표지를 통해서 알 수 있었다.

 기자라는 직업이 옛날에는 별 볼일 없어보였고 힘들다는 생각이 별로 들지 않았다. 하지만 이 분이 연합뉴스에서의 기자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결코 만만치 않은 직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잠도 제대로 못자고 험난한 환경 속에서도 진실한 기사를 쓰기 위해서 많은 고초를 겪는 모습은 보통 사람이라면 포기할 만한 수준인거 같다. 하지만 당찬 그녀는 모든 것을 극복하고 현재는 월스트리트의 경제기사를 담당하고 있고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보여주면서 뉴욕커의 진정한 살을 살아가고 있다. 왠지 대한민국의 엄친 딸을 보는 듯하다.

 기자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와 뉴욕커에 대한 이야기는 한 번도 뉴욕을 가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을 듯싶다. 자신이 그곳에서 살면서 느끼고 생각하고 경험해본 모든 것을 쓴 뒷부분은 나중에 뉴욕을 갈 때 도움이 될 듯싶다. 그리고 마지막 부분은 어머니가 그녀를 위해서 쓴 여러 개의 편지글들인데 어머니의 글 솜씨도 상당해 보인다.

 아직 30대 초반이지만 이분은 많은 것을 얻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한 티가 보인다. 지금 이순간도 더 큰 꿈을 위해서 노력하고 있을 거 같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일 필요하다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느끼고 생각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