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현금이 쏟아지는 부동산의 비밀 - 삼대가 준비하는 재테크 이야기
김재일 지음, 안광호 감수 / 북메이드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책에 대한 기대가 커서 책을 받고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읽을 수 있었다. 확실히 이 책을 지은 저자는 어느 정도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한 사람이고 인터넷이나 대중매체에서 말하는 내용과는 약간 다른 관점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내용들이 있었고 향후 재테크를 할 때 좋은 밑바탕 철학으로 도움이 될 듯싶다.

 저자는 크게 할아버지세대, 아버지세대, 아들세대 이렇게 3가지로 분류를 하고 그 나이에 맞는 맞춤전략을 가지고 왔다. 평균적인 수준의 소득이나 재산이 있는 사람을 모델로 잡고 그 사람의 현재 모습과 미래에 겪게 될 상황을 묘사하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수익모델과 관점을 잘 설명하고 있다. 주로 하는 이야기는 부동산중에서 오피스텔과 재개발, 상가, 원룸 등 다양한 상품들에 대한 것이다. 자신에게 필요하거나 관심이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여기서 하는 이야기를 참고할만하다.

 내용들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공부를 계속적으로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아무리 이 책에서 좋은 이야기를 하더라도 독자가 단순하게 이것만 믿고 덜컹 투자를 해서는 안 될 거 같다. 지금은 여기서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지만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고 또 여기서 한 이야기를 잘 응용하는 것이 중요하지 아무런 지식 없이 접근해서는 오히려 큰 손실을 겪을 수도 있을 것이다.

 진정 아파트로 돈을 버는 세대는 지난 거 같다. 지난 30년 동안 불패를 외치며 달려왔지만 서서히 흐름은 바뀌고 있다. 바뀐 만큼 투자전략도 변화되어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아파트를 믿지 말고 현재의 보유자산을 적절히 활용하여 아직 사람들이 못보고 있는 지역의 아이템을 접수하는 것이다. 책을 읽고 찬찬히 생각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