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현금이 쏟아지는 부동산의 비밀 - 삼대가 준비하는 재테크 이야기
김재일 지음, 안광호 감수 / 북메이드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책에 대한 기대가 커서 책을 받고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읽을 수 있었다. 확실히 이 책을 지은 저자는 어느 정도 부동산에 대해서 공부를 한 사람이고 인터넷이나 대중매체에서 말하는 내용과는 약간 다른 관점에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내용들이 있었고 향후 재테크를 할 때 좋은 밑바탕 철학으로 도움이 될 듯싶다.

 저자는 크게 할아버지세대, 아버지세대, 아들세대 이렇게 3가지로 분류를 하고 그 나이에 맞는 맞춤전략을 가지고 왔다. 평균적인 수준의 소득이나 재산이 있는 사람을 모델로 잡고 그 사람의 현재 모습과 미래에 겪게 될 상황을 묘사하고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수익모델과 관점을 잘 설명하고 있다. 주로 하는 이야기는 부동산중에서 오피스텔과 재개발, 상가, 원룸 등 다양한 상품들에 대한 것이다. 자신에게 필요하거나 관심이 있는 아이템이 있다면 여기서 하는 이야기를 참고할만하다.

 내용들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공부를 계속적으로 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아무리 이 책에서 좋은 이야기를 하더라도 독자가 단순하게 이것만 믿고 덜컹 투자를 해서는 안 될 거 같다. 지금은 여기서 이런 식으로 이야기를 하지만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고 또 여기서 한 이야기를 잘 응용하는 것이 중요하지 아무런 지식 없이 접근해서는 오히려 큰 손실을 겪을 수도 있을 것이다.

 진정 아파트로 돈을 버는 세대는 지난 거 같다. 지난 30년 동안 불패를 외치며 달려왔지만 서서히 흐름은 바뀌고 있다. 바뀐 만큼 투자전략도 변화되어야 할 것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은 아파트를 믿지 말고 현재의 보유자산을 적절히 활용하여 아직 사람들이 못보고 있는 지역의 아이템을 접수하는 것이다. 책을 읽고 찬찬히 생각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