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 - 세계 최강의 승부사 이태혁의
이태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모든지 어떤 것을 배우고 알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해야 된다는 격언이 있다. 대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직장인이나 예비 사회인들에게 재테크라는 것은 결코 쉽지가 않다. 생각만큼 돈이 안 모인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주식이라는 것이 단기간에 고소득을 벌수 있다는 사실을 직감하고 투자를 하게 되어있다. 이 책은 이런 상황에서 실제로 투자를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조언을 주는 좋은 책이다.

 단순하게 어떤 종목을 사서 언제 매도하라는 식으로 기술적인 방법을 이 책에서는 제공하고 있지 않다. 이 책은 투자를 함에 있어서 지켜야 할 마음가짐이나 정신적인 과정에 대한 일종의 심리서이다. 약 40개의 원칙들이 나오고 이 원칙들을 읽으면서 진정 주식을 하는 것은 단지 테크닉이나 좋은 종목을 찾는 혜안보다는 내면적인 성찰과 자기통제에 의한 과정을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는 논리를 설명해 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하는 원인을 이 책에서는 자신만의 오케이 존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하고 있다.

 나도 주식투자를 하고 있지만 어떤 식으로 투자를 해야 하고 어떤 종목을 사야 성공하는 지에 대해서는 거의 감이 없는 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도 기본적인 방식이 전혀 잡혀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일단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게임을 즐긴다고 생각하는 접근법이 훨씬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저자는 설명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긴 내용일수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태도나 자세, 그리고 주식에 대한 확고한 가치관을 성립하는 것에 대한 내용들이 있어서 초보자들에게 잘 어울리는 책인 거 같다. 지금 이 순간에도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읽어 보고 자신의 내면의 역량을 좀 더 채우는 것이 좋을 듯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