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발견
송현 지음 / 아이엠북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행복이라는 것이 무엇일까 많은 생각을 해보는 것이 현재의 대한민국의 모습인거 같다. 그만큼 우리사회가 경쟁사회로 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소소한 행복이라는 것에 만족을 하지 못하고 강하고 자극적인 기쁨에 취한 모습인 듯싶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이 현재의 모습을 돌이켜볼 수 있게 해주고 과연 나는 정말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지 알려줄 수 있는 책인 거 같다.

 책에는 다양한 사람들의 사고방식이 쓰여 있다. 붓다라든지 헨리포드, 노자, 그리고 평범한 사람들의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행복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라고 예를 들면서 보여주고 있다. 책에서 나타난 행복을 지금의 내 모습과 비교해 봤을 때 너무 큰 행복에만 집착하고 살아오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명언들이 있고 당연하게 생각될 수 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소개되어서 그런지 다소 산만한 느낌이었다. 세부주제들이 참 많지만 이것들을 아우를 수 있는 중간주제들이 없어서 그런지 막상 기억 속에 남아있는 이야기는 생각보다 별로 없었다. 한번 읽고 다 머릿속에 집어넣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인다.

 아무리 좋은 재료도 그것을 하나로 만들어야 위대한 성과물이 되는 법이다. 작가분이 이 책한 권에 집어넣은 재료들은 정말 훌륭해 보이고 대단한 성과물로 발전될 수 있어보였다. 다만 최종 결과물이 조금 아쉬워서 그런지 뒤끝이 밋밋하게 느껴진다. 이 재료들을 하나로 뭉치게 만드는 첨가물이 좀 더 있었으면 어떨까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