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한상복.연준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이 책은 평소 운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책인 듯싶다. 주변에 보면 일이 잘 풀리는 사람도 있는 반면 아무리 열심히 해도 안 풀리는 사람도 많은 편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이 사람들 간에 차이점은 거의 없어 보인다. 하지만 무엇인가가 다르다. 이 책은 이런 다른 점이 무엇인가에 초점을 맞추면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책 내용을 읽다보면 별거 아닌 차이가 큰 차이점으로 발전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한 장이 끝나면 마지막에 간단하게 한 문장으로 요약을 해놓고 있는데 그 말들을 읽어보면 정말 이정도만으로도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지 의심이 갈 정도이다. 가령 정리정돈을 하라는 말이나 뻔뻔하게 기다린다든지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기다리는 것을 보면 작은 것이 큰 변화로 발전하게 된다는 논리이다. 정말 쉽고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다만 실천과 비실천간의 큰 차이는 존재한다. 그리고 운이라는 것이 돌고 돈다는 원칙이 이 책에 기본으로 깔려있다. 그래서 여유와 안목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책 내용은 그렇게 어렵지 않고 독자의 연령층을 최대한 낮추어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저자의 노력이라고 생각되고 특히 직장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을 듯싶다. 왜냐하면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현재의 모습보다 더 발전되고 성공한 모습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을 읽는다면 나름대로 좋은 방책을 얻을 수 있을 듯싶다. 그 이유는 바쁘게 살아가면서 자기 주변에 있는 중요한 점들을 놓치면서 살아가는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