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대로 - 내 인생 내가 창조한다
도린 바나작 지음, 정진영 옮김 / 종이책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단순하게 자기 개발서로 생각했지만 도린 바나작은 삶을 바꿀 수 있는 창조의 법칙들을 이 책에서 잘 설명하고 있다. 바로 생각 그 자체에 관한 책이다. 생각이 정신을 지배하고 정신이 사람의 주변 모든 상황을 바꿀 수 있는 그런 이야기인 셈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생각은 미래에 관한 생각이다. 자신이 어떤 목표를 원한다면 그 목표를 달성했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행동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자신의 창조파트너는 그렇게 되도록 노력을 할 것이고 기회가 온다는 이야기이다. 약간의 사기성 이야기일수도 있지만 자신의 생각이 스스로 미래를 창조할 수 있다는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이야기인 셈이다. 나도 이 책을 보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때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질 때의 상황을 생각해보면 긍정적인 생각을 가졌을 때의 일이 좀 더 잘 풀리는 거 같은 느낌이 든다.

 책에는 창조를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4가지 법칙이 나온다.
1단계,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파악한다.
2단계, 당신이 원하는 것을 파악한다.
3단계, 원하는 것이 이루어진 상황의 느낌 속으로 들어간다.
4단계,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도록 마음을 열고 자신을 내맡긴다.

 위 4단계 법칙을 곰곰이 생각해보면 창조를 하기 위해선 자신이 바뀌어야 한다. 즉 현재 상황에 불만을 가지고 상황 그 자체만으로 미래를 판단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즉 누구에게나 램프의 요정 지니가 있다고 생각하고 좋아하는 상황으로 만들도록 이끌고 자신의 창조 파트너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반드시 들어준다고 생각해야 하다. 책에서 나오는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을 봤을 때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창조하는 법이다. 다만 그것을 좀 더 좋게 만들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자신의 생각인 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