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으로 미래를 그리다
조동성 지음 / IWELL(아이웰)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계신 조동성 교수님이 교육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일반 사람들에게 좀 더 쉽게 경영학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해 주는 책이다. 경영학이라는 어떻게 보면 살아있는 학문에 대해서 다양한 주제와 소재를 이용하여 일반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이 되어 있는 거 같다.

 특히 이 책은 과거 본인이 신문에 기고한 글이라든지 일반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지 질문에 관한 내용들도 담고 있어서 많이 현장 지향적이다. 그리고 교수라는 권위의식을 가지지 않고 최대한 겸손한 자세로 글을 남겨서 그런지 상당히 우호적인 느낌이 강한 거 같다.

 경영학이라는 학문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 존재하고 있지만 그 실체에 대해서는 시대와 환경에 따라서 바뀌게 되어 있다. 저자도 그 점을 인식하고 있는지 과거 선배교수님들의 말씀이나 인용문들을 이용하여 자신의 학문이 결코 쉽지 않고 그러면서 긍정, 적극, 도전이라는 자세를 가지면 충분히 경영학을 잘 이용하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다는 비전까지 제시하고 있다. 경영학이라는 것이 만만하게 느껴졌지만 교수님이 대학교에서 강의하는 스타일에 대해서 소개된 부분을 읽으면서 쉽지는 않지만 강한 열정이 있다면 가능할 듯싶다.

 이미 나이도 어느 정도 되신 분 같지만 마음은 30대나 40대의 열정을 가지고 계신 분 같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도 열정과 도전의식이 다소 생긴 듯하다.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서 고민이 많고 생각이 많은 젊은이들이라면 한번 이 책을 읽고 본인의 길을 잘 찾았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