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기술 - 미래를 꿈꾸는 당신을 위해
안재성 지음 / 제이에스팩토리㈜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이 책도 다른 자기계발서와 다를 바 없이 천편일률적인 이야기들을 펼치고 있다. 다만 형식적으로 다른 내용은 다른 자기계발서는 무엇을 하라고 말만 할 뿐이지만 이 책은 그래도 방법까지는 제시하는 거 같다. 하지만 책을 다 읽었을 때의 다소 허무한 감정은 떨칠 수 없었다.

 지금까지 자기계발이나 능력개발 같은 책을 대략 10권정도 읽은 거 같다. 그 중에서 진짜 소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 책은 한 권 정도밖에 안되었던 거 같다. 안타깝게도 이 책은 그렇지 못한 거 같다. 왜냐하면 내용도 너무 잘 알고 있고 저자가 말한 방법들도 결국 충분히 공감이 되는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보통의 독자라면 기발한 아이디어나 참신한 내용을 예상했을 듯싶다.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이 책도 평범한 책으로 전락한 듯싶다.

 책을 다 읽고 머릿속에 과연 무엇이 남아있는지 생각을 해보았다. 하지만 기존의 상식적인 이야기밖에 생각이 안 나고 이 책만의 사상은 남아있지 못한 거 같다. 책 제목은 상당히 좋아서 매력적일 수 있지만 그 내용은 제목만큼 못 따라간 듯싶다.

 꿈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이다. 단순하게 책 한 권을 읽었다고 꿈에 접근했다고 말 할 수 없다. 나 또한 수많은 꿈들이 있지만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내가 해야 할 것들을 생각해보면 많은 시간과 끊임없는 시행착오가 필요하다. 꿈이라는 것에 대해서 호기심이 있는 사람이나 아직까지 자기계발서를 읽지 못한 독자라면 읽어볼 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