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의 여행 2 : 희망 - KBS 1TV 영상포엠
KBS 1TV 영상포엠 제작팀 지음 / 티앤디플러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처음 책을 접했을 때의 느낌이 그대로 책 안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다. 희망과 그리움, 추억, 그리고 마음의 평화. 정말 바쁘고 지친 인간의 모습 속에서 희망을 되살릴 수 있다면 그건 이 책을 통해서 가능할 것이다.

 내용도 많지 않고 그저 사진과 약간의 안내, 그리고 그 지역에 맞는 노래, 이 정도의 소개만으로도 벌써 내가 그 지역의 주민이 된 느낌이다. 아직 난 인생의 절반도 채 살지 못해서 50대, 60대 분들의 깊이는 없겠지만 직장과 사회 속에서 지쳐가는 내 모습을 이 책을 읽으면서 비교를 해보았다. 나도 어느 순간부터 상처를 받고 그 상처가 치유되지 못하고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치유가 가능하다는 처방전을 얻은 느낌이다. 정말 여행이라는 것이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취미 같다. 막상 얻은 것이 무엇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이미 너무 많은 것을 얻어서 충분한 안식과 희망이 솟구치는 것이 여행 같다. 이 책이 그런 감정을 잘 표현하였다.

 사람들 마다 자신만의 세계가 있고 생각과 취미가 있다. 그런 다양한 사람들이 지쳐가고 슬퍼하고 상처받고 있을 때 단 하나의 약이 있다면 그건 바로 이 책일 것이다.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용기를 주고 추억을 남겨주고 지난날의 자신의 희망찬 모습을 보여주는 그런 것이다. 전국 팔도의 다양한 여행지를 보면서 언젠가 나도 이런 여행지를 지나가면서 지난날의 추억을 회상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