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건너라 - 더 큰 세상을, 꿈을, 행복을 향한 도전
한창욱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읽었을 땐 그저 평범한 자기계발서 인줄 알았다. 하지만 제목과는 다르게 많은 메시지를 남겨준 책인 거 같다. 10대에 읽어도 40대에 읽어도 상당히 도움이 될 책이라 생각된다.

 전체적인 줄거리는 주인공인 인도기러기인 티오의 바다극복 과정이다. 물론 처음엔 그저 자기 멋대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철없는 기러기이지만 많은 고비를 넘기고 좋은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을 통해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게 된다. 특히 가우치의 응원이 많은 도움이 된 거 같다. 그 과정을 통해서 소중한 아버지와의 만남이 이루어지게 된다.

 그냥 아무 생각 없이 읽다 보면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조금 생각해보면 많은 메시지를 남긴다. 우선 위험에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동물원 생활은 편하기는 하지만 몸이 게을러지고 자신감이나 의지가 많이 약해지게 된다. 그래서 위험도 어떻게 보면 삶의 한 부분인 것이다. 가우치의 말대로 위험에 두려워하지 말고 더 넓고 큰 세상을 위해서 도전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후회 없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메시지도 담겨 있다. 망설이고 고민하다 보면 과거에 못했던 일에 대해서 많은 후회를 느끼게 된다. 주인공도 태평양을 건널지 말지 생각하다 다소 시간을 끌게 되었는데 결국 자신의 인생에서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된 것이다. 행복한 삶이란 후회 없는 삶이기 때문에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야 하는 것이다.

 책을 읽는데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지만 책이 나에게 준 메시지들은 상당히 오래 갈 것이다. 나 또한 주인공처럼 후회 없이 도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