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 매니저 - 자기 복제로 1등 조직을 만드는
신윤순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처음 책을 받았을 때 그저 조직 관리에 관한 책으로만 봤다. 하지만 다 읽고 나서 이 책이 세
일즈와 경영에 정말 필요한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어느 정도의 리더십에 대한 내용
도 있다.

 크게 조직과 사람이라는 두 영역으로 전체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일단 조직분위기나 목표 같은
것을 하나씩 발전시키고 조직의 모토나 비전 같은 것을 확실하게 보여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 몫이 매니저한테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사람의 영역에서는 신입사원부터
시작한다. 신입이 오면 1년 동안 어떻게 발전시키고 업그레이드 시킬 것인지 일 단위, 주 단위
, 월 단위의 세부계획을 알려준다. 지은이도 밑바닥부터 시작해서 지점장까지 올라간 관계로
자신의 경험이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데 상당히 생동감은 있어 보였다.

 그리고 세일즈에 관한 다양한 에피소드나 이야기를 알려주어서 영업이라는 직업에 대해서 어
느 정도 알게 되었다. 저자가 보험세일즈를 한 관계로 그때의 열정을 바탕으로 책을 집필한 느
낌이 들었다. 보통사람의 열정이 아닌 진정한 땀으로 일구어낸 열정을 느끼는 듯했다.

 또한 지은이는 자신과 같이 뛰어난 사람을 계속 복제하라고 했다. 물론 시간이 걸리지만 6개
월 1년 정도 지나게 되면 그 조직은 전사에서 가장 우수한 조직이 될 거라고 강조를 했다. 그
리고 끊임없이 채용에 신경을 쓰라고 했는데 그 말은 조직을 운영함에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내용인 거 같다. 물은 고이면 썩기 마련이다. 조직도 마찬가지이므로 지은이는 조직을 새롭게
하고 젊게 만듦으로써 규모도 커지고 발전도 가능하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려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내용면에서는 상당히 뛰어난 책인 거 같다. 다만 표지와 제목이 다소 부족한 거
같다. 충실한 내용을 어필하기에는 2% 부족한 느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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