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처럼 생각하라 - 팔려고만 할 때는 결코 알 수 없는 세일즈의 비밀
제리 애커프.월리 우드 지음, 권구혁.심태호 옮김 / 케이펍(KPub)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정말 세일즈라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보여준 책인 거 같다. 솔직히 세일즈 하면 그냥 영업
뛰고 술 마시고 그러는 줄만 알았다. 하지만 이 책에서 알려주는 세일즈는 결코 어려워 보이지
않으면서도 쉽지 않은 그런 것으로 표현되고 있다.

 크게 3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더 세부적으로는 10개의 단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에서 가장
마음에 와 닿는 단원은 2번째 위대한 세일즈의 여덟 가지 법칙이라는 부분이다. 정말 한번 쭉
읽어보았을 뿐인데 머릿속에 기억이 오랫동안 남아있는 듯했다. 초점을 샐러리맨이 아닌 철저
하게 고객에게 중심을 맞추고 또한 고객을 감동시켜야 된다는 말은 정말 명언인 거 같다. 어떤
상황에서든지 감동을 준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sales case라는 작은 소개문들이 나와 있는데 그 중 한마디도 묻지 않은 판매이라는
내용은 상당히 인상적이면서 실제적인 거 같다. 많은 판매원들은 그저 고객의 입장이 아닌 본
인의 입장과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하기 때문에 각각의 고객이 원하는 부분은 전혀 고려하
지 못한다. 대표적인 실패의 경우인 것이다. 지하철이나 백화점매장에서도 쉽게 이해가되는 내
용인 거 같다.

 내용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한 권을 읽는데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 책에 소
개된 명언들은 결코 한번 읽고 넘겨서는 안 된 내용들인 것 같다. 많이 생각해보고 깨닫고 느
껴야만 하는 그런 격언들이다. 진정한 세일즈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좋은 지침서가 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