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남자 - 성,사랑과 돈 다윈의 눈을 통해 본 당신의 세계
마이클 길버트 지음, 김석규 옮김 / 일리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책을 처음 받았을 때 제목에서 풍기는 뉘앙스는 인간의 세계 중 특히 여자의 세계를 많이 다
루었을 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다행히 한쪽 성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고 남성과 여성에 관한
이야기를 골고루 다루어서 다소 재미가 있었던 거 같았다.

 작가는 태초 지구의 탄생부터 시작해서 최초의 인류의 등장, 원시시대, 근대시대, 그리고 현
재의 시간까지 거치면서 남자와 여자의 역할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재미있게 서술하였다. 그
리고 그 과정 속에서 남자와 여자의 생각을 조리 있게 설명해주었다. 그리고 시대를 지나면서
남자와 여자의 역할이 서서히 비슷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평소 살아가면서 여자의 심리나 남자의 심리에 관해 많은 궁금증이 있었다. 과연 이런 상황에
서는 남자의 반응과 여자의 반응은 어떻게 차이가 있을까, 여자는 관계를 추구하고 남자는 결
합을 원하는가, 여자는 어떻게 자신이 원하는 배우자를 찾을까, 같은 직종에서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같은 질문들이었다. 이 책을 읽고 어느 정도 양쪽의 입장에 서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거 같다.

 왠지 미래로 흘러가면서 이 책의 제목대로 남자는 그저 일회용으로 전락할 가능성이 다분히
있다는 것을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그저 번식을 위해서 필요할 정도로 현대의 남자들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작가는 제시하고 있으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은 이 점에 대해서 생각을
해봐야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