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성공을 위한 미래뉴스
박영숙 지음 / 도솔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이 책을 읽어가면서 과거 상상 속에서만 생각하던 것들이 하나씩 이루어질 것만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정말 현대사회도 변화의 속도가 매우 빠른데 이 책에서 예견하는 미래는 그보다 훨씬 더 빠르다. 2010년에는 바이오 메트릭스가 가능하고 2015년에는 조립주택이 가능하고 우주관광은 2014년 인간의 화성방문은 2028년 그 밖의 행성 관광은 2069년 등 다양한 미래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중간 중간 다소 흥미를 끄는 뉴스들이 있었다. 예를 들면 저 출산율에 관한 내용이다. 코리아 신드롬이라는 단어를 접했을 때는 무슨 말인지 잘 몰랐다. 하지만 여기서 쓴 내용을 보니 이해가 된다. 우리나라의 출산율을 현재 상태로 놓고 시뮬레이션을 해봤을 때 불과 300년 내로 한국인이 사라진다는 내용이다. 정말 충격적이다. 더 안 좋은 것은 현재의 출산율이 미래까지 지속적이지 못하다는 소식이다. 한국인의 유학선호나 출산기피현상, 그리고 두뇌유출 등을 고려해보면 이보다 더 빨리 한국인이 사라질 것이라는 내용이다.

 또 하나 대단한 내용은 남자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소위 평등사회가 가까워지면서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고 또한 남성보다 여성이 일을 잘하는 경우가 더 늘고 있다. 그리고 냉동정자 수정을 통해서 싱글 맘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것을 종합해보면 결국 남성은 그저 필요 없는 존재까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문구를 읽었을 때 다소 서글프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하지만 앞으로의 경향이나 흐름을 볼 때 상당히 가능성 있는 뉴스 같았다.

 책을 읽고 하루 정도 생각을 해보았다. 너무 파격적인 내용도 많고 이미 어느 정도 알고 있었던 내용도 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미래라는 것은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누군가가 말하기를 미래는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라고 했다. 앞으로 미래를 알고 걱정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모습을 잘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다. 책 제목대로 당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이 책이 어느 정도 필요할 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