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대를 위한 비트코인과 화폐의 역사 -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과거·현재·미래 사회의 돈 이야기
김지훈(제이플레이코) 지음, 김혜원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6월
평점 :

빠르게 변해가는 시대에 디지털 화폐가 금융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뉴스에서 비트코인이나 디지털 화폐이야기가 계속 들려오지만 정작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었네요.
제대로 알고 싶어서 쉬운 책부터 접하게 되었는데
10대 청소년을 위해서 만들어진 책이지만 어른들도 어렵지 않게 개념을 파악하기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 알트코인 들어는 봤는데 몰랐던 것을 알게 되어 경제관념 또한 재정비를 해야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의 처음 부분은 화폐가 왜 생겼는지를 쉽고 간결하게 알려 줍니다.
책을 읽다보면 과거, 현재, 미래의 돈 이야기를 정리해서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 뿐 아니라 부모님들도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읽다가 너무 재밌어서 아이에게도 권하고 가족과도 디지털 화폐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관점을 확장 시킬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작가분이 <최소한의 비트코인>이라는 책도 내셔서 그 책도 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화폐는 나와는 상관없는것 같지만 내 생활 곳곳에 있었다는 사실이 놀라웠네요.
아이들에게 경제관념을 주는것이 중요해진 요즘 돈의 흐름 또한 필수로 알려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추천하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