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 솔직하게 내 마음을 표현하는 뚝딱뚝딱 시리즈 2
정선화 지음, 조은혜 감수 / 가나출판사 / 2019년 3월
평점 :
품절



뚝딱뚝딱 나만의 감정 이모티콘 만들기

-가나 출판사 펴냄


언어는 사람의 마음과 생각을 전달하는 수단이죠.

현대 사회는 언어 말고도 여러가지 표현 수단이 생겨 나는거 같아요.

예를들면 이모티콘 같은것으로 감정을 전달 할 수 있어요.

어떨때는 길게 쓰는것보다는 하나의 이모티콘으로 표현ㅇ르 하고 웃음을 주는 경우도 많은것 같아요.

아이들도 점점 스마트폰으로 친구들과 대화를 하면서 이모티콘에 관심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작가분은 애니메이터가 꿈이었지만 이모티콘의 매력에 빠져서 이모티콘 작가가 되셨다고 해요.

세상에 쉬운 일이란 없죠.

이모티콘 작가가 되기 위해 많은 경험을 하고 여러곳에서 소재를 모아서 자신만의 이모티콘으로 승화 시키는 듯 합니다.


이모티콘의 뜻은 감정 아이콘 이라는 뜻이래요.

차례에도 설명이 되어져 있지만 이모티콘 작가분 답게 그림으로 이모티콘 만드는 법을 간단히 설명해 놓으셨네요. ㅎㅎ

독후 활돌을 할때도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마인드맵을 활용하기도 하는데 이모티콘을 만들때도 마인드맵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캐릭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책을 한참 재미있게 보던 딸이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그려 보았습니다. ㅎㅎ

아직은 컴퓨터를 못해서 그림으로 끝나지만 더 열정을 보이면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것도 조금씩 가르칠 예정이예요.

이모티콘을 보면서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는것도 능력이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아이들은 감정 조절을 못하거나 표현하지 못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모티콘 만들기를 하다보면 타인의 감정도 관찰하게 되고 표현하게 되면서 더 잘 이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딸이랑 함께 너무 재밌게 보았습니다.

추천~~!!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aewon.lee 2021-11-11 18: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주 재밌게 읽었어요.아이들이 아주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