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는 안 돼요! 아르볼 생각나무
신은영 지음, 이다혜 그림 / 아르볼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동네는 안돼요!" - 지학사 아르볼 펴냄-

서로 조화를 이루며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는데는 배려와 희생이 필요해요.

이책은 아이의 눈에 비친 지역이기주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글을 쓰신 작가님은 따뜻한 글을 쓰기를 원하신다는 글이 유독 눈에 띄네요.

이 책에서는 작가님이 말하고자 하는 따뜻함은 무엇일지 궁금해 지네요.





정류장 근처 빈 땅을 두고 온동네가 떠들썩 합니다.

대형 스포츠 센터를 만들자는 쪽과 특수학교 건립을 하지는 의견이 충돌을 하고 있습니다.

동네 뿐 아니라 학교에서도 5학년 1반과 2반이 갈등을 겪습니다.

하지만 서로 양보할 마음이 전혀 없어 보입니다.



팽팽한 싸움에서 다행히 '우리'를 강조하면서 편을 나누어 싸우기 보다는 함께 고민하지는 의견이 나옵니다.

'우리'가 되기 위해서는 각자의 희생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책에서는 어떻게 풀어갈지 궁금하시죠? ㅎㅎ



책의 말미에는 아이들이 이해하기 힘든 용어를 정리해서 설명해 두었어요.

아이들이 꼼꼼히 읽으면 상식이 쑥쑥 올라갈것 같네요.



뉴스에서 다루던 님비현상에 대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입니다.

동화속 이야기처럼 현실에서도 싸우지 않고 '우리'가 되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