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읽는 최소한의 과학지식 - 젊은 과학자들이 주목한 논문으로 시작하는 교양과학
최지원 외 17명 지음 / 가나출판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읽는 최소한의 과학지식

-가나 출판사

 

과학기술이 날로 발전하면서 과학 지식은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데요.

어려워 보일것 같은 과학을 재밌게 볼 수 있는 교양과학 책이 있을까 고민하다 만나게 된 책이네요.

이 책은 17명의 젊은 과학자들의 논문 보고서중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지식을 담은 책이라고 합니다.

차례를 보면 크케 6가지의 주제를 나눠서 다루고 있습니다.

무엇 하나 빠질게 없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주제인것 같습니다.

또한 요즘 과학의 트랜드도 한눈에 알 수 있겠네요.

바이러스의 관심이 급 부상한건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인것 같은데요.

바이러스가 옮는 과정부터 백신까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다소 시간이 지난 이야기지만 이세돌을 이긴 알파고는 그때 당시 큰 파장을 불러 일으켰는데요.

알파고가 이긴 결정적인 계기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지 않을 수를 알파고가 놓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인공지능의 발달이 아직은 사람을 이길수 없다고 생각했던 사람들에게 큰 당혹감을 주었던 사건이였던것 같네요.


 과학은 멀리 있는 이야기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에 궁금했지만 미쳐 알지 못했던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책을 읽고 나니 뿌듯한 마음마저 들었습니다.

얇은 책은 아니지만 하루에 한 챕터씩만 읽어도 재미있게 끝까지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