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머리보다 금융머리를 먼저 키워라 - 똑똑하고 야무진 아이로 키우는 온 가족 금융문맹 탈출 프로젝트
가와구치 유키코 지음, 김지윤 옮김, 옥효진.이지영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머리보다 금융머리를 먼저 키워라

-위즈덤하우스

 

아이들 공부 못지 않게 금융지식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아이들에게 금융이나 경제 지식에 대한 책은 자주 접하게 해주려고 하지만 정작 부모인 제가 지식이 많이 없다는 생각을 하던차에 만난 반가운 책입니다.

옥효진 선생님의 추천글이 유독 눈에 들어오네요.

'돈에 끌려다니지 않고 경제적으로 행복한 삶의 비밀' 정말 아이들에게 그런 삶을 선사해주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책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집 경제 교육 체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고 나면 해설도 있어서 우리집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다보니 아이에게 용돈이나 돈을 참으로 생각없이 주고 쓰게 했다는 안타까움이 밀려 옵니다. ㅜㅜ


경제에 무지한 저에게 생각의 전환을 하게 만들어 준 책인것 같습니다.

아이들에게 공부를 많이 시키려는 부모의 심리 한켠에는 성공해서 편안한 삶을 누리게 해주고픈 마음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돈에 집착하게 되거나 돈에 지배를 받는 삶을 살게된다면 지식이 많다 해도 행복한 삶이 아닐것 같네요.

그래서 책 제목이 '공부머리 보다 금융머리를 먼저 키워라'인 것 같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돈에 대한 바른 생각을 심어주고 금융머리를 키워줘야 겠다는 다짐이 절로 드는 책입니다.

또한 연령별 돈 교육에 대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실천해보기 쉬운 책인것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