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일 학년 욕 두꺼비를 잡아라! 바람 그림책문고 8
신순재 지음, 김이랑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 두꺼비를 잡아라

-천개의 바람 펴냄

 

진짜 일학년 시리즈가 새로 나왔어요.

이번 소재는 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부모 마음에는 예쁜 말 고운 말을 사용했으면 좋겠지만 아이들은 생각보다 욕을 너무 빨리 배우고 쓰기 시작합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잔소리보다 같이 이 책을 읽어주면 너무 좋을것 같네요~



 

체육시간이였습니다.

주인공은 친구가 줄넘기를 밟아서 시합에서 질까봐 초조했습니다.

친구에게 잘 좀 하라고 소리를 지르는데 갑자기 두꺼비가 튀어나와 친구 얼굴에 붙어 버렸습니다. ㅎㅎㅎ

 


그후로는 나쁜말만 하려고 하면 입에서 두꺼비가 계속 튀어 나왔습니다.

두꺼비가 자신의 마음과는 다르게 자꾸 튀어나와서 주인공은 무섭고 속상해 졌습니다.

과연 이 난관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까요? ㅎㅎㅎ

 말은 자신의 것이 아니라 듣는 사람의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듣는 사람을 위해 바른 말을 사용해야 한다는 뜻일 것 입니다.

하지만 정작 우리는 생각나는대로 말하고 기분 나쁘면 욕도 섞어 씁니다.

욕에 대한 개념이 없는 아이들은 더 쉽게 욕을 따라 하는것 같습니다.

책에 나오는 두꺼비의 이미지처럼 욕이 끈적하게 듣는 사람에게 달라 붙는다고 생각하면 쉽게 욕을 못쓰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네요. ㅎㅎㅎ

저학년 이야기책이지만 말을 험하게 쓰는 아이들이라면 한번쯤 같이 보고 이야기를 나눠도 좋을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