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1 - 개가 똥을 누는 방향은?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1
원종우.최향숙 지음, 김성연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뚱하지만 과학입니다 / 개가 똥을 누는 방향은?

 

제목부터 재밌어 보이는 과학책을 만나 보았습니다.

소재 또한 기발한 내용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한번에 모을 수 있고 과학에 대한 친근감을 더해줄 수 있을꺼란 기대가 되네요.

과학적 이론을 먼저 설명 하기에 앞서 '이그노벨상'에 대해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이그노벨상은 정말 어뚱하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서 과학은 우리 생활 속에 있고 재밌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책도 아이들에게 어떤 기발함과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가 됩니다.;

개가 똥을 누는 방향이라니.. 누가 생각이나 해봤을까요? ㅎㅎ

어떤 과학자는 이 기발한 궁금증을 2년이라 관찰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결과를 얻어 냈을까요? ㅎ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훌라후프를 전혀 못하는데요.

단순한데 잘 안되더라구요.

하지만!!! 훌라후프의 움직임을 위해서 뇌가 18가지 생각을 동시에 해야한다고 하네요.

몸이 균형있게 움직여야 훌라후프를 잘 돌릴수 있다고 합니다. ㅎㅎ재미 뿐 아니라 과학 내용이 교과연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표로 작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에게 보여 주려고 훝어 보다가 내용이 궁금해 절로 책장이 넘겨지는 책이였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학은 엉뚱하고 기발한 상상에서 시작되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과학에 흥미가 없거나 과학을 좋아하는 친구들 모두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