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한데 멋있어 바닷속 상어
가즈네 지음, 정인영 옮김, 김병직 감수 / 아울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험한데 멋있어 바닷속 상어

-아울북 펴냄

 

상어를 좋아하는 아이덕에 상어의 종류가 많다는것을 알게 되었어요.

위험해 보이지만 실제로 사람을 공격하는 상어는 몇종류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실제 바닷속처럼 표지가 반짝이는 위험하지만 멋있는 상어책을 만나 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상어의 소개에 앞서 상어가 어떤 생물인지 자세하게 알려 줍니다.

 

상어와 물고기의 차이점, 어떤 곳에 사는지, 인간과의 관계는 어떤지 미리 알고 책을 읽으면 이해하기가 더 수월할것 같네요.

한가지 흥미로웠던 사실은 상어는 옛날과 크게 생김새가 바뀌지 않은 고대 물고기라고 하네요.

공룡이 등장하기 전부터 전 세계의 바다를 헤엄치고 있었다고 합니다.

 

 

책의 내용은 총 5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가장 먼저 소개된 상어는 '고래상어'입니다.

고래상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만화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상어를 왜 좋아하나 생각을 해보면 외형도 멋지지만 힘이 세보여서가 아닐까 짐작을 해봅니다. ㅎㅎ

책을 보다보니 그런 매력뿐 아니라 오랫 세월을 살아온 신비스러운 생물 같으면서도 인간의 생활에도 많이 엮여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환경의 파괴로 멸종위기의 개체도 많다고 들었는데 오랜 세월을 살아온 만큼 앞으로도 계속 유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드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