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어휘력 자신감 2단계 - 초등 교과 연계 어휘력 자신감 2
박찬혜 외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믿고보는 지학사에서 초등 어휘력 문제집이 새로 나왔습니다.

'하루 15분 어휘력 자신감'인데요. 

총 6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학년에 맞추어 풀어도 되고 아이 수준에 맞추어 풀어도 되는 교재 입니다.

어휘력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어 말하면 입아픈 요즘 많은 교재들 중 지학사 교재는 어떨지 너무 궁금하고 기대가 되네요~^^

다양한  초등 어휘력 문제집을 풀려 보았지만 대부분의 문제집은 교과서 어휘를 주로 다룹니다.

지학사 교재는 속담, 관용어, 한자성어를 두루 다루고 있네요.

교과서 어휘도 빼놓지 않고 다루고 있습니다.

굿~~!!

 

 

앞부분에는 한눈에 볼 수 교재가 소개 되어 있습니다.

1. 쉽고 재미있는 지문

2. 다양한 어휘 문제 유형

3. 교과 어휘 배경지식과 함께 익힐 수 있고

4. 폭넓은 한자 어휘를 다루고 있고

5.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까지

속을 꽉꽉 채운 초등 어휘력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차례를 살펴보니 어른들은 흔히 사용해 알고 있지만 아이들은 모를 수 있는 속담, 관용어들이 눈에 들어 오네요~^^


 

한주 동안 매일매일 공부하면 5가지를 어휘를 익힐 수 있겠네요~^^
책소개에도 언급이 되어 있듯이 속담, 관용어, 한자성어, 교과어휘를 고루고루 다루고 있습니다.

 





맨 뒷면에는 스스로 공부하고 체크 할 수 있게 스스로 붙임딱지와 어휘력이 쑥쑥 자라라고 자람판이 있습니다.

지학사는 워낙 유명한 출판사인데요.

초등 국정 사회 교과서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독서평설 발행사 입니다.

개인적으로 초등 독해력 교재도 자주 풀려 봤는데 탄탄한 출판사에서 나온 초등 어휘력 문제집이라 믿음이 가네요

첫째를 키울때는 책을 많이 읽으면 어휘력이 좋아지리라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더라구요.

제일 좋은 방법은 교과서 어휘를 정리해 주는것인데요.

초등 어휘력 문제집을 꼭 풀리는게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아이에게 풀리면서 얼마나 어휘력이 상승할지 기대가 되네요~^^

 

[출판사로 부터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