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런 모양일까? 2 공부는 크크
올드스테어즈 편집부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이런 모양일까 시리즈 2가 나왔습니다.

제목만 봐도 호기심이 한가득 생기네요.

평소에 궁금했지만 알쏭달쏭 했던 것들, 혹은 그냥 당연히 여겼던 여러 질문에 대한 답을 친절하고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책입니다. ㅎㅎ

목차를 보니 무려 57가지의 질문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네요.

구지 처음부터 보지 않아도 흥미로운 부분부터 발췌해서 읽어도 무방하답니다 :)

맨홀은 왜 동그랄까? 

별생각없이 지나쳤던 맨홀은 정말 왜 둥근 모양일까요?

맨홀뚜껑이 구멍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하지만 더 큰 이유는 돈때문이라고 합니다. ㅎㅎㅎㅎ 

오잉~ ???

케첩과 마요네즈 뚜껑은 왜 다른 모양일까?

생각도 못해봤던 질문이네요. ㅎㅎㅎ

케첩은 편리성 때문이고 마요네즈는 기름 성분이 있어서 밀폐를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하지 않아도 읽다보면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책인것 같습니다. ㅎㅎ

"왜?" 라는 질문은 생각을 한번 더 해보게 하는 질문이죠.

보통 아이들이 엄마에게 자주 하는 질문인데요.

이 책은 역으로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계속 "왜 그럴가요?"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정말 왜그럴까? 하면서 호기심 어린 시선으로 책을 읽다보면 어느덧 과학적 원리와 상식이 쑥쑥 자라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똑같은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던 모습이 달라지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또한 만화를 보듯이 지식을 쌓을수 있는 장점이 있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은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