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 이야기 : 파이널 편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
사쿠라이 스스무 지음, 김정환 옮김, 계영희 감수 / 더숲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밌어서 밤새읽는>시리즈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청소년 과학 시리즈 라고 합니다.

그 대미를 장식 하는 책이 '재밌어서 밤새 읽는 수학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작가분 또한 사람들에게 수학의 재미를 느끼게 하기 위해 많은 활동을 펼치시고 있는 분이라고 하네요~^^

어른 세대에는 마냥 어렵고 딱딱하기만 했던 수학이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되면 재미나는구나를 느끼게 하는 책이네요~

크게 3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장의 제목만 보아도 재미를 기대할 수 밖에 없겠단 생각이 드네요. ㅎㅎ

수학 이야기를 퀴즈를 내듯 문제를 제시하고 스토리텔링과 함께 그림을 첨부하여 이해를 도우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식 입니다.

퀴즈를 보고 스스로 풀수 없더라고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저절로 고개가 끄떡여 지는 뻔하지 않은 방식이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딱딱해 보이는 문제뿐 아니라 한번쯤 호기심 가질법한 문제들도 많이 다루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하나씩 풀어나가다 보면 정말 밤새 읽을지도 모르는 책이 될 수 있겠습니다.

"수학은 사고력을 키우는 놀이다" 이 말이 참 와닿네요.

수학은 우리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아이는 항상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의문을 갖습니다. ㅎㅎㅎ

어찌보면 재미없고 딱딱해서 그럴수도 있었겠네요

저 또한 학창시절 이런 책을 접했다면 딱딱하고 어렵기만 한 수학이 좀 재밌었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ㅎ

아이가 이 책을 완독 했다면 "나는 이제 수학의 재미에 대해서 안다"라는 말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은 도서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