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위대한 탐험 지도
필립 스틸 지음, 크리스찬 그라링겐 그림, 김지연 옮김 / Lunchbox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험 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두근두근 재미가 있죠.
책을 읽기만 해도 재미가 있지만 거기에 AR 효과가 들어간 책이라면 아이들의 흥미를 확 끌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세계사 흐름이 큰 영향을 끼친 모험가들에 대한 에피소드로 책은 구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목차를 보면서 해당 인물들의 지식들을 아는데로 먼저 이야기 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AR 체험은 매우 간단 합니다.
구글스토어에서 '움직이는 위대한 탐험지도' 어플을 깔고 실행 시키기만 하면 되죠~^^
책에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답니다



책을 펴보면 큰 세계지도가 나와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이야기 해주는 인물들의 이름과 간단한 설명이 보입니다.

위의 지도가 나온 책에 어플을 이용하여 스캔하면 짜잔~

아래처럼 이책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인물들이 나옵니다.

3명의 인물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소개하고 있네요.

원하는 사람을 지정하면 탈것을 타고 경로를 여행해 볼 수 가 있습니다.


지도를 통한 AR 체험이 끝났다면 뒷장에는 조금 더 자세한 설명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흥미롭게 AR체험을 했다면 머리에 쏙쏙 들어오겠죠? ㅎㅎ

곧 세계사를 배우게 될 아이와 함께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역사라는 과목은 재미가 없다면 공부하기 힘들 수 밖에 없는 과목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쉽고 재밌게 접하는게 최상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책을 읽지만 책을 읽었단 느낌이 들게 하지 않는 책인것 같네요.
세계사를 배우고 있는 아이든 배울 아이든 AR탐험 여행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