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이 온다 : 상상 편 교과서 삼색 문학 읽기
박제은 외 엮음, 이지은 그림 / 웅진주니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학이 온다 (상상편)

-웅진주니어 펴냄


문학이온다 시리즈는 현직 국어 선생님들이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문학 작품을 검토하고 가려서 뽑은 작품들이 수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딸이 초등고학년 이지만 언어영역은 빨라서 한번 줘봤는데 재밌게 읽더라구요.

꼭 중학생이 아니라도 초등 고학년이면 도전해 볼만 하다고 생각되네요.

이 책의 활용법에 대해서도 나왔네요.

아무래도 문학작품이 수록되다보니 아이들이 흥미가 생기지 않을 수도 있을꺼예요.

책장 한구석 놓아두고 생각날때 꺼내 읽는것도 팁이라고 합니다. ㅎㅎ

또한 이야기가 끝난 뒷장에는 '질문수업'과 '감상수업'이 있어서 아이들이 질문을 보며 생각 할 수가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어요.

저는 이점이 참 마음에 드네요.

차례를 살며보니 세계문학도 있지마ㄴ 우리나라 고전문학도 담겨져 있네요.

흥부전이 유독 반가운건 왜인지. ㅎㅎㅎ

문학작품은 읽어야 하지만 쉽게 손이 가지 않는것도 사실인것 같아요.

저는 책을 보면서 '질문수업'과 '감상수업'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는데요.

아이들에게 책을 제대로 읽었는지 궁금해서 무슨 내용인지 물어보는 부모님들도 많을꺼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그런것보다는 질문 센스가 없는 엄마라면 '질문수업'을 활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도 진화를 하는지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쉽게 풀어 놓는 책들이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아이들 문학작품을 쉽고 재밌게 접근하게 해주고 싶다면 문학이 온다 시리즈를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