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를 만든 괴짜 담푸스 지식 그림책 6
헬레인 베커 지음, 마리 에브 트랑블레 그림, 정주혜 옮김 / 담푸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프를 만든 괴짜

-담푸스 펴냄


그래프를 만든 윌리엄 플레이페어에 관한 책입니다.

어느날 딸이 와서 '그래프는 도대체 어디에 쓰는거예요?'라고 물은적이 있어요.

그래서 이 책을 더욱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윌리엄 플레이페어는 상상하는 것을 좋아하고 남들과는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았다고 하네요.

윌은 남들처럼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지 사업에 게속해서 실패를 합니다.

하지만 최고가 되겠다는 꿈은 계속 꾸며 살아갑니다.


새롤운 사업을 하지 않을떄 책을 쓰다가 선 그래프를 만들어 냅니다.

선그래프는 쉽고 분명하게 정보를 기억 할 수 있게 해주었고 여러가지 그래프를 계속 만들어 내게 됩니다.


윌의 그래프는 백년이 지나고 나서야 주목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윌리엄 플레이페어가 만든 그래프에 대한 더욱 자세한 이야기는 책 뒷편에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윌리엄의 일대기를 보면 남들과는 다른 생각으로 새로운걸 개발하게 되고 그떄 당시는 인정을 못받지만 후대에는 재발견 되어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게 됩니다.

세상의 이치를 다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남들과는 다른 생각과 시선으로 바라볼때 발명과 발견을 할 수 있음을 느끼게 되네요.

4차산업 혁명 시대는 창의력을 중요시 한다고 하는데 아이를 키우다보면 천편일률적으로 키우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 안에 갇혀서 자신의 상상의 날개를 피지 못하는 아이들이 많이 않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들었습니다.

아이에게 다양한 생각을 하게 도와 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