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소리 증후군에 걸린 해리 한마당 아이들
권은하 지음, 오우성 그림 / 한마당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잔소리 증후군에 걸린 해리

-한마당 펴냄


잔소리란 이야기만 들어도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소재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잔소리 증후군에 걸린 해리라니 ... 제목만 봐도 대충의 내용 전개를 알 수 있을것 같았어요.

하지만 내용의 전개는 재미 있었답니다. ㅎㅎ

잔소리 증후군 자가 진단이 있다고 합니다.

잔소리 증후군 자가 진단표
*증상 1단계 - “엄마, 제발 잔소리 좀 그만하세요!” (지긋지긋함)
*증상 2단계 - “엄마가 아무리 떠들어도 내 귀엔 하나도 들리지 않아요.” (일부러 무시함)
*증상 3단계 - “…….” (완벽 차단, 소통 불가)


아이가 잔소리 증후군에 걸린지 체크해 보려면 자가진단을 해봐야 겠네요~~^^ 

잔소리의 기준은 애매한것 같아요.

저는 잔소리가 아니라고 생각하고 아이에게 조언을 해주지만 아이에겐 모든게 잔소리더라구요.

그냥 옆에서 공감하면서 들어만 주는게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 같아요.

아이들에겐 공감할 수 있는 책이라서 매우 재미있게 보지만 엄마들은 자신을 돌아보는 책인것 같아요.

우리 아이가 잔소리 증후군에 걸리기 전에 잔소리를 줄이는 연습을 해야 겠습니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