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는 집 참 잘했어요 사회 통합교과 시리즈 13
신현수 지음, 김윤정 그림, 초등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사는 집

-지학사 아르볼 펴냄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사회편 중 13권 내가 사는 집 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다양한 영역을 두루 잘 알아야 학교 공부가 어렵지 않은데요.

그중에 가장 효율성이 높은 지식 전달은 책이 아닌가 싶어요.

3학년에 사회가 들어가면서 집에 대해 다룬답니다.

그럴때 지학사아르볼 통합교과 시리즈가 도움이 됩니다.

차례를 보면 책의 내용을 대충 짐작 할 수 있는데요.

집에 대한 개념도 다루지만 수학.과학.직업쪽으로도 접근을 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내용은 아이 보기 쉽게 만화와 설명이 적절히 섞여 구성이 되어져 있어요.

개념 설명이 끝나면 한눈에 설명의 내용을 정리해서 볼 수 있게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이 아파트 같은 공동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데요

살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적어 놓았어요.

이런 주제로 아이와 토론을 해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책의 가장 뒷면에는 워크북이 들어 있어요.

워크북으로 마무리를 해주면 아이의 머리속에 잘 정리되어 남아 있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통합교과라고 하여 한주제를 가지고 여러가지 영역에서 접근하는 형식의 교육을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책을 많이 읽지 않은 아이나 기본지식이 많지 않은 아이는 학교 공부가 힘들어 질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지학사아르볼 통합교과 시리즈는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도 물론 잘 보겠지만 책을 그닥 좋아하지 않아도 만화와 적절히 섞어 구성을 해놓아 부담없이 읽기 좋은 책인것 같습니다.

어른들은 당연히 아는 지식을 아이들은 당연히 모를수도 있어요.

부모가 놓치는 부분을 책이 보완을 해준다고 생각해요.

그런면에서 통합교과 시리즈를 추천합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