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이 정말 우리 세상 곳곳에 있다고? - 하루 동안 떠나는 수학 여행 하루 동안 떠나는 지식 여행 3
후안 사비아 지음, 파블로 피시크 그림, 최유정 옮김, 이동환 감수 / 찰리북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동안 떠나는 수학 여행

수학이 정말 우리 세상 곳곳에 있다고?

-찰리북 펴냄



수학은 생각보다 우리 생활 곳곳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그런 이야기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설명으로 묶어 놓은 책이예요.

수학을 싫어하고 왜 공부해야하는지 궁금해 하는 아이들에게 수학에 대한 친밀감을 높여 주는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차례만 보아도 책이 어떤 이야기를 다루는지 한눈에 알수 있지요. ㅎㅎ

수학학자의 조카 마르코스가 "수학은 아무 쓸모도 없고, 지루해요..." 라고 말하면서 수학학자는 수학이 우리가 하는 거의 모든 일에 존재하고, 심지어 재미있을 수도 있다는걸 보여주기로 결심하면서 책은 시작을 합니다.

이 대목을 보면서 우리딸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ㅎㅎㅎ

백분위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정상값을 알기 위해 통계를 내기 위해 백분위를 사용한다고 해요.

그러면서 백분위의 개념도 자연스럽게 이해될 수 있도록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이들이 흔히 하는 게임에도 수학이 숨어 있데요.

게임 프로그램은 하는 사람도 모르게 수많은 계산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른이나 아이나 공부를 할때는 동기가 굉장히 중요한것 같아요.

내가 왜 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필요한지도 이유를 모른다면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공부의 동기부여를 할 수가 없다고 생각이 되요.

요즘 아이들은 초등생부터 수포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학을 어려워 하는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와 수학의 개념을 쉽게 이해 시키는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수학이 우리가 사는데 꼭 필요한 것이라는 동기부여를 한다면 수학에 대한 호감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