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마음을 읽는 연습 : 학습 편 - 아이와 엄마가 함께 성장하는 공감 부모 수업 아이의 마음을 읽는 연습
인젠리 지음, 김락준 옮김 / 다산에듀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마음을 읽는 연습 학습편

-다산에듀 펴냄


아이를 낳기 전에는 누구나 다 좋은 부모가 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아이를 낳아 처음 젖먹이를 시작하는것 부터가 배움의 연속 이더라구요.

어쩔때는 '나에게 모성애는 없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가 예뻐지고 모성애도 점점 깊어 지더라구요. ㅎㅎㅎ

어릴때는 그저 내품에서 잘먹고 잘재우고 건강하기만 하면 모든일이 끝나는것 같더니만 점점 크면서 이해할 수 없는 행동과 상황에 적잖이 당황을 하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스스로 느낀게 아이를 제대로 키우기 위해선 나부터 공부해야한단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로 알게 되는 경우도 있겠지만 아이의 어린 시절은 다시 오지 않으니 책으로 미리 공부를 해두는것도 현명한 엄마의 방법인듯 싶습니다.

책을 처음 폈을때 '아이의 마음을 읽는 게 교육의 시작이다 와 공부하는 부모가 아이를 성장시킨다.'는 문구를 보곤 깊게 공감을 하였습니다.

책의 구성은 우리가 흔히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위주로 답변을 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즘은 엄청난 양의 양육서가 나오고 있는데요

많은 양의 양육서를 읽어도 그때그때 상황에 맞추기 어려울 때가 많아요.

어떻게 보면 이 책의 구성이 굉장히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책은 관계편과 학습편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저는 학습편을 만나보았는데요.

학습편에서는 공부가 즐거워지는 학습법, 스스로 지키는 성, 인간관계, 경제관 교육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찾아서 읽다보면 절로 고개가 끄덕여 지는 부분이 많았어요.

모두들 좋은 엄마가 되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데요.

첫단추는 아이의 마음 읽기라는걸 다시 깨달았어요.

하나씩 실천하다 보면 아이와의 관계가 튼튼해 지지 않을까 싶네요~~^^





<위 책은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은 후 솔직한 후기를 적은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