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수사대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86
하신하 지음, 조승연 그림 / 시공주니어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별별수사대

-시공주니어 펴냄


딸아이라 표지를 상당히 따지는데요..

처음에는 재미없어 보인다며 슬쩍 살펴보더니 조금 이따가는 내용에 푹 빠져서 다 읽을때까지 책을 놓지 않더라구요. ㅎㅎ

별별수사대는 외계인과 UFO라는 소재로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한껏 자극하는 책입니다.

작가는 누군가는 '쓸모없는' 일이라고 말할 지라도, 자신의 호기심과 애정을 좇는 것이 얼마나 즐겁고 신나는 일인지 보여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주인공 준하는 장래 희망 발표 시간에 UFO 수사관이 되는게 꿈이라고 말할 정도로 UFO와 외계인에 관심이 많은 아이 입니다.

어느날 준하는 자신을 괴롭히는 스피커 쌍둥이에게 복수를 하려고 쌍둥이가 뽑은 플라스틱통을 빼앗아 그것을 버려 버립니다.

실망한 얼굴의 쌍둥이를 떠올리면서 말이죠.

그러던 어느날 쌍둥이들의 이상한 점을 발견한 준하는 쌍둥이들이 외계인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증거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ㅎㅎㅎㅎ

쌍둥이들은 과연 외계인일까요?

책을 재밌게 보는 딸을 보면서 역시 시공주니어책은 믿고 본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별별 수사대 또한 기발한 상상력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여 스토리에 몰입하게 하는 힘이 있는 책입니다.

초3 딸도 한번 잡더니 끝까지 보더라구요~~^^

외계인 UFO에 대한 이야기는 자주 해본적이 없지만 어디선가 들어서 아이들은 충분히 궁금해 하고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얼마전 뉴스에 NASA 과학자가 외계인은 이미 지구에 방문했다고 이야기를 했는데요.

전 믿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아닌 많은 어른들 또한 미지의 세계에 대한 환상이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위의 책은 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후 솔직한 후기를 쓴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