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60분 부모] 서평단 알림

초등학교 3학년과 5살 두딸을 둔 나로서는 늘 아이들과 부딪치는 상황에서의 해결책이 필요하다.그래서 자녀 교육서도 읽고 특히 60분 부모 프로에서 많은 도움을 받는다.자녀와의 실제사례와 그에 대한 해결방법,개선된 모습까지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이책은 방송분 중 자녀교육에 관한 부분에 대해 유아시기부터 초등 고학년까지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 이미 방송을 보고 스티커 제도를 시행해 효과를 본 나로서 많은 공감이 가는 부분이다.또 늘 반복되는 일들 숙제나 준비물 책가방싸기와 같은일을  카드를 만들어 선행전과 후로 나눠 걸어놓는 방법은 내가 미처 몰랐던 방법이다.굳이 아이에게 실행여부를 묻지 않아도 되고 아이도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수있는 이런 좋은방법을 몰랐다니 아니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다행이다.

이 책에서 관심있게 보았던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노트 필기법부터 오답노트 사용등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명시되어 있어 고개가 절로 끄덕여진다.심지어 내가 예전에 이런 방법으로 했으면 정말 공부하기가 훨씬 수월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든다. 내아이는 적어도 이책에 나와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어 시행착오를 겪지않고 공부에 임할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모든 부모의 소원중 하나가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한 자녀를 두는 것일것이다.공부하라는 소리를 하지 않아도 스스로 하는 그런 자녀가 되도록 도와주는 방법이 이책엔 있다.부모가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야만 내아이는 방황하지 않고 길을 찾을 수 있다고 본다. 그 길을 모든 부모들이 이책에서 찾기 바란다.나처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