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마음의 도서이야기

까망콩과 함께 다이어트를.. 아울러 건강까지~ 

천사마음

필자는 오늘 여러분께 소개하는 책과 관련한 리뷰 요청을 받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필자는 저체중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보다는 체중을 증가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오늘 리뷰하는 『살잡이 까망콩』이란 책을 봤을 때 황당하기도 했고, 이 책의 리뷰를 어떻게 해야하지? 란 고민에 사로 잡혔습니다. 

'차라리 체중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소개한 책을 보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란 생각과 함께 이 책을 읽었는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검은콩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어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사실 필자는 이 책을 읽기 전에, 검은콩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냥 유행으로 관련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검은콩으로 만들어진 상품이 많이 출시되는 이유가 있더군요.

오늘 소개하는 책은 기존의 다른 다이어트 책과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실제 저자가 수행했던 일을 요약했기 때문인지 보다 현실적이고 공감되는 내용이 기술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많이 하라고 일반적으로 이야기 하는데, 이 책에서는 운동을 하면 허기가 지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다른 다이어트 책과 조금 색다르지 않나요?[1]

저자소개


본 리뷰에 의견이 있으신 분은
천사마음 블로그[관련링크]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정주영 [블로그]

포항 출신의 스물세 살 청년. 남들보다 정크푸드를 좋아했다. 육식을 좋아해 숟가락질보다 칼질을 더 많이 했다. 어릴 때 이미 고도비만이라는 판정을 받았던 그가 세상에서 가장 싫어 한 것은 체중검사였다. 생전 처음 사랑을 고백했다가 상대방에게 보기 좋게 딱지를 맞았다. 옷가게에 가면 점원은 맞는 옷이 없다며 한심스럽게 그를 바라보았다. 그는 온갖 굴욕 앞에 살을 빼고야 말겠다는 일념으로 헬스장에 등록한 횟수는 스무 번이 넘었고, 다이어트를 한 기간만 11년이었다. 그동안 그는 덴마크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바나나 다이어트, 요가 다이어트 등 웬만한 다이어트는 다 해봤다. 그러나 그의 이런 노력은 음식의 유혹 앞에 번번이 무너졌다.

정크푸드를 좋아하는 습관과 잦은 다이어트 시도, 그리고 운동 부족으로 여드름까지 얼굴을 뒤덮어 끝내 그는 좌절했다. 급기야 피부라도 깨끗해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여드름 치료에 몰두했고 이때 알게 된 게 검은콩이었다. 검은콩을 먹기 시작하자 그의 몸에 변화가 일어났다. 피부가 좋아지면서 넉 달 만에 50킬로그램이 빠진 것이다. 그는 자신이 경험한 검은콩의 위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자신의 살빼기 전후 사진을 인터넷에 올렸다. 이 사진은 곧 폭발적인 화제를 일으키며 조회수 90만을 기록했고 그해 다음과 싸이월드 등 포털사이트에 베스트 영상으로 선정되었다. 그 뒤 저자는 MBC <화제 집중>과 <오늘 아침>, KBS <세상의 아침> 등에 출연해 자신만의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해 다시 한 번 세인의 관심을 끌었다. 현재 그는 인터넷에서 자신의 다이어트 노하우를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


채기원

한의학 박사.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및 대학원 졸업. 현재 청아연 한의원 원장이다. 대한한의 환단제형학회 부회장, 대한한방 피부과학회 정회원, 한의안면성형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본 절에서 소개되는 정보는 도서 『살잡이 까망콩』와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활용

Book Review and My Thoughts


『살잡이 까망콩』은 다이어트 서적입니다. 지난 11년간 거의 모든 다이어트를 수행했으나 실패한 저자는 검은콩 다이어트를 통해 4달만에 요요현상[관련링크]이 전혀 없이 약 50kg을 감량한 결과를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은콩에 대한 무한한 찬양과 함께...

다음은 이 책의 3부 내용 중 「일상생활만으로도 운동은 충분하다」의 일부분입니다.

헬스장 트레이너와 감량 계획을 세우고 '다시 시작!' 이라는 마음을 다잡고 러닝머신 위로 올라갔다. 날씬해질 자신의 모습이 떠올라 흐뭇했다. 산소를 들이마시며 파워워킹을 시작하면, 코치가 옆에서 자세까지 교정해 주었다. 의욕적으로 근육 운동도 하고 스트레칭도 했다.

운동을 마치니 상쾌했다. 그러나 저자의 배는 안녕하지 않다. 운동을 한 만큼 공복감이 몰려왔기 때문입니다. 물을 마셔 보지만 배고프기는 마찬가지. ..[중략]..

사람의 3대 욕망 중 하나인 '식욕'을 억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간혹 불굴의 의지로 본능을 이겨내는 사람들이 있다. ..[중략].. 그러나 우리 같은 보통 사람들은 식욕을 억제할수록 폭식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위의 내용이 공감되지 않나요? 운동을 한 이후, 본능적으로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이것을 참는 것은 굉장히 어렵지요. 왜냐하면 위에서도 소개했듯이 공복감을 느껴 몸에서 반응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서는 공복감을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이 문제를 해결하는 약물 같은 것들이 시중에 존재하지만 요요현상으로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2]. 그렇다고 운동을 하지 않을 수는 없겠죠?


다이어트에 알맞은 최적의 운동은 무엇일까요?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이 걷기다. 걷기는 체지방을 연소시키는데 이상적인 운동이다. 일정한 속도로 걸으면 체력이 좋아지고 요요현상을 근원적으로 막아준다는 최근 연구 결과도 있다.

최근에는 걷기와 관련해서 마사이 워킹, 파워 워킹 등 새로운 정보들이 소개되고 있다. ..[중략].. 그러나 정작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맞는 속도로 일주일에 3번, 30분간 걷는 것이다.

필자는 걷는 것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많이 걷지 못하는 것 같네요. 필자는 저자의 생각에 100% 공감합니다. 걷는 것만큼 좋은 운동을 찾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검은콩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 하루 종일 배가 고프지 않다.
  • 살은 빠지고 독소는 나가고....
  • 피로를 해소한다.
  • 소화의 훼방꾼, 숙변도 내보낸다.


위 내용을 요약해보면 검은콩 다이어트는 '공복감은 없앨 뿐만 아니라, 체내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몸이 가벼워진다.' 라고 정리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된다면 이보다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있을까요? 필자가 '직접 수행해보진 못해서 이 방법이 사실이다.' 라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만 많은 분들께서 효과를 보셨다고 하니 믿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3].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몸에 알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겠죠?

필자는 『살잡이 까망콩』의 3부 내용을 간략히 소개했습니다. 다른 챕터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는 정보가 곳곳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또한 책이160 page 분량으로 읽기에 큰 부담이 없기 때문에, 꼭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한번쯤 읽어보시면 검은콩의 효능과 검은콩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필자는 이 책을 통해 다이어트보다는 검은콩의 효능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존에 들었던 다이어트 방법과는 다른 새로운 관점에서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떤 방법이 옳은 방법이라 단언 할 순 없을 것입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효과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실패하신 분이라면 이 방법을 한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이어트가 아니더라도 건강을 위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식습관을 따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필자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식습관을 한번 따라 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요. 이 세상에 건강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은 Daum 짠돌이카페 도서 서평단에 참여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이 도서는 Daum(http://www.daum.net/)의 짠돌이카페(http://cafe.daum.net/mmnix/)에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아울러 국일미디어(http://www.ekugil.com/)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주석 및 관련정보


[1] 다른 다이어트 책에서도 이와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필자가 다른 다이어트 책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하지만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라고 나오기 때문에 개인적인 판단으로 기술했습니다.
[2] 이 책의 저자가 소개하는 내용입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몸에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이 책의 중간 중간에 다이어트 성공사례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문서이력


[Rev 01] 2010.05.20. - 문서 초안 작성 및 발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