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숲속의 담 1~2 세트 - 전2권 동화로 읽는 웹툰
김영리 글, 다홍 원작 / 다산어린이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웹툰에서 처음 연재된 날부터 매주 챙겨보던 작품이다.

- <숲속의 담> 웹툰 단행본은 이미 10권까지 에이템포미디어라는 출판사를 통해서 출간이 완료되었고, 이번에 다산어린이에서 나온 이 2권 세트는 "동화로 읽는 웹툰" 시리즈이다. 웹툰으로 이미 친숙한 작품들을 동화로 풀어서 다시금 소개하는 구성인데 좋은 아이디어 같다. 만화로 볼 때와 동화로 읽을 때의 느낌이 많이 다르다. 각각의 매력이 있는 것 같다.

- 중간중간 웹툰 삽화가 들어가있는데, 내가 좋아하는 장면들이 빠지지 않고 수록되어서 반가웠다.

- 처음 이 작품을 읽기 시작했을 때는 식물을 잘 키우는 소년의 힐링원예물인줄 알았다ㅋㅋㅋㅋ 근데 그 생각은 초장부터 고치게 된다!!

- 웹툰에서 표정으로, 장면 구성으로 표현되었던 인물간의 감성선이나 시각적 효과가 동화에 제대로 담기지 않을까봐 걱정했지만, 동화에서도 충분히 그런 것들을 느낄 수 있었다.

- 담 주변의 따스한 풍경 + 부드러운 감정들과 바깥의 디스토피아 세계관 + 차갑고 냉소적인 사회의 대비를 동화에 어울리게 잘 풀어냈다.

- 2권으로 압축되면서 웹툰보다는 좀 더 속도감있는 전개가 진행된다. 만약, 이 동화 시리즈를 먼저 읽는 사람이라면 웹툰도 보는 것을 추천하고, 웹툰을 먼저 본 사람이라도 동화 역시 다른 느낌을 주기 때문에 읽어볼 것을 권한다.

- 지금 연재하고 있고 인어와 인간의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 <그렇게 물거품이 되어도> 도 재미있게 보고 있다. 완결나면, 이 작품도 종이책 단행본이 나오면 좋겠다. <숲 속의 담>을 재미있게 읽은 독자라면 <그렇게 물거품이 되어도>도 추천한다. 완결이 나야 정확해지겠지만, 세계관이 연결된 듯 하고, 작가님 특유의 그림체과 스토리 진행이 역시나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