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개인편 - 절세를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 2025년판 ㅣ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2025년
신방수 지음 / 아라크네 / 2025년 1월
평점 :
- 직장생활을 하고,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 입장에서 "세금 공부" 는 어렵고 지루하지만, 반드시 해야만하는 것이다.
-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시리즈는 내가 세금에 처음 관심을 가졌던 고등학생 때 이미 베스트셀러였던 책이다.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이 읽고, 매년 재판을 거듭하며(2025년 개정판은 무려 제19판) 다양한 정보들을 정리해서 업데이트 해주는 유익한 도서다.
-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이절세', '야무진', '고단수' 세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상황극을 통해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는 것이다. 자칫 잘못 하면 지루한 전공 도서가 될 수 있는 내용을 캐릭터를 통해 보다 쉽고 구조적으로 설명해준다.
- 또한, 목차가 세분화되어 있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이다. 절세 첫걸음, 연말정산을 챙겨라, 내 집 갖기 전에~ 에 같이 직관적이고 핵심적인 내용을 담은 목차가 있어서 원하는 부분을 뽑아서 보기에도 편리하다.
-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집중한 부분은 연말정산 부분이다. 아무래도 시기가 1월 초라 그런 것 같다. 이제 곧 연말정산의 시기가 돌아온다. 작년에는 굉장히 정신 없이 회사 업무 하던 와중에 대략 필수 사항들만 챙겨서 대충 했는데 올해는 공부하고 준비해서 좀 더 꼼꼼하게 정산을 진행해보고 싶다.
- 세금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기 좋은 책이다. 내가 고등학생 때 처음 읽었을 때도 큰 무리 없이 읽었던 걸로 기억한다.
- 한 번 읽으면 끝나는 책이 아니라, 가까운 곳에 두고 생각 날 때마다 들춰보면 좋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