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라이즈 아르테 미스터리 16
T. M. 로건 지음, 이수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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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의 전작인 29초에서도 이런 문제가 드러났듯이 

(29초를 먼저 봤기 때문에 이걸 전작으로 치겠다. 리얼 라이즈는 작가의 데뷔작이다.) 

전개가 매우 답답하고 짜증나며 주인공이 일방적으로 당하는 이야기가 소설의 대부분을 차지하다가 

마지막 20장을 남겨놓고 상황이 어떻게 됐는지 풀어낸다

두 작품 다 주인공은 어떤 악의적인 인물에 의해서 

사회적 명성과 경력 직업이 끝장날 위기에 처하게 되고 

주인공이 아무리 상황의 타개하려고 발버둥을 쳐도 

점점 더 나쁜 상황으로만 치닫고 주인공을 위기에 빠지게 한 악당은 주인공보다 몇 수 위의 지능을 보유한다

그래도 나중에는 통쾌한 복수극이나 반전이 기다리고 있겠지 하며 

또 뒷이야기가 궁금하기 때문에 끝까지 책을 읽게 돼지만 

이 작가의 이야기에서는 그런 시원한 복수극을 기대하기 어렵다

마지막 20장을 남겨놓고 이때까지 있었던 뒷이야기의 서사를 급하게 풀어내는데 

이건 대화가 아니라 마치 해설을 해주는 대화 같았다

그리고 주인공에게 드디어 기회가 오기 시작한 중요한 하이라이트 장면에서는 

갑자기 이야기가 뚝 끊기며 몇 개월 후로 전환돼 에필로그에서 두서없이 

짤막하게 이야기를 종결시켜 버린다

작가는 갈등 과정을 심화시키는 데는 재주가 있는지 모르나 

중요한 서사를 마무리하는 단계는 실력이 형편없다

마지막 두 세장을 위해서 이런 형편없는 책을 읽었나 싶을 정도로 

독자가 우롱당하는 기분이었다

모든 작가가 다 적는 감사의 말도 되게 무례하기 짝이 없는데 

출판 과정에서 힘을 보태준 지인들과 자기 가족의 사랑은 듬뿍 적어놓고 

정작 자기의 책을 사고 읽어준 독자에 대해서는 감사의 인사 한마디 없다

이 책은 작가가 동생과 술집에서 맥주를 마시면서 구상해낸 이야기라고 한다

책의 초기단계부터가 날림이며 몰지각한 행동으로 보인다

리얼 라이즈나 29초 두 작품 다 마무리도 제대로 못할 정도로 수준이 낮고 

독자에 대한 예의도 없는 작품으로 보이나 그나마 29초가 조금 더 나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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