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2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ㅣ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소개
▷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애프터 이펙트 CC 2022
▷ 김덕영, 심수진, 윤성우, 이수정
▷ 한빛미디어
▷ 2022년 01월 27일
▷ 556쪽 ∥ 188*257*35mm
▷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
IT 서적으로만 한국에서 30년이 넘는 전문 출판사가 있다? 없다? 한빛미디어는 1993년에 IT 전문 출판사로 시작했다. 인터넷이 막 보급되기 시작하는 시기부터 기업의 전산 업무를 담당한 나는 너무나 익숙한 출판사다. 특히 세기말 동물 시리즈 프로그래밍 책들은 아직도 가지고 있고, 기억이 생생하다. 제대로 IT 서적을 출판하는 회사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그래픽 프로그램이 있다? 1982년 ‘제록스 파크 연구소’ 출신들이 설립한 ADOBE이다. 포토샵, 플래시,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애크러뱃 등의 그래픽 기반 프로그램의 최강자이다. 40년이 넘는 동안 변함없이 부동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어떤 이유일까? 단 한 번도 표준이 아닌 적이 없는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그래픽 디자인 회사다.
“4년 연속 그래픽 분야 1위, 60만 독자가 선택한 믿고 보는 시리즈” 매년 출간되는 시리즈이다. 어도비는 수시로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 버전 상향을 한다. 사람은 기본적으로 익숙한 것에 친숙함을 느끼고, 새로운 기술에는 당황하게 되는 게 습성이 있다. 그리고 익숙한 것에서 벗어나서 새로운 것을 배우는 걸 귀찮아하는 것도 습성이다. 하지만,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익숙해져야 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바로 생산성 향상이다. 자전거로 배달하는 사람과 오토바이로 배달하는 사람이 경쟁이 되겠는가? 2021년 판이 있는데, 굳이 2022판을 사야 할까? 망설인다는 것은 논리적이지 않다고 말하고 싶다.
P.023 「프리미어 프로 CC 2022 신기능」 “프리미어 프로 CC 2022 버전(Beta)에서는 새롭게 개선된 UI와 텍스트 기능을 중심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프로젝트를 만들고 최종 영상으로 출력하는 과정까지 새로운 UI를 통해서 더 효율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쉽고 간단한 방식으로 자막을 추가하고 수정할 수 있으며 음성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자막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음성인식 UI 개선까지 어도비 개발진의 끝을 알 수 없는 수고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버전을 상향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당신의 퇴근 시간을 더욱 빠르게 하고, 기존의 생산성을 더욱 높이는 것이다.
포토샵은 알겠는데, 프리미어는 뭐지? 라고 할 사람은 많을 것이다. 포토샵이 사진을 편집하는 프로그램이라면, 프리미어는 동영상을 포토샵처럼 편집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영상 편집이라면 굉장히 어렵지 않을까? 게다가 스마트폰에는 동영상을 편집해주는 다양한 앱들이 있는데, 굳이 어려운 프로그램을 배울까 반문할 수 있다. 개인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하는 궁극적인 이유가 무엇일까? 한 사람이라도 더 나의 콘텐츠로 유입하게 하기 위함이 아닌가? 같은 앱으로 판박이처럼 만든 동영상에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까? 그건 소규모 마케팅을 하는 자영업자도 마찬가지이다. 우선 나부터도 익숙한 형태의 동영상 광고는 아예 클릭조차 하지 않는다. 시장에서 옷이나 채소를 파는 상인을 생각해보자. 요란스럽고 시끄러워도 개성적인 입담과 액션이 있는 사람이 결국 많은 판매를 한다. 2주의 시간을 투자하면 배울 수 있는 것이 이 프로그램이다. 1000개의 기술을 다 익힐 필요는 없다. 단 10개의 기능만 익혀도 충분히 개성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