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 - 디자인 1등 유튜버 존코바의
존코바(이요한)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ohnKOBA】 2017. 5. 23 유튜브 채널 개설누적조회 수 1,200만 포토샵애프터이펙트디자인 팁 등을 알려주는 10년 차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이다홍익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현재 유튜브 크리에이터디자인 스튜디오 운영대학에 유튜버 학과 외래교수로 강의를 하고 있다.

 

 

 

 

 

유튜브】 미래에는 누구든지 15분 정도는 유명해질 수 있을 것이다.” 앤디 워홀」 2005년 첫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을 모기업으로 하는 동영상 공유 웹사이트다. 61개의 언어를 지원하고일부 제한적인 국가 이외는 전 세계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넷플릭스라는 방송을 제외하고는 세계에서 가장 사용시간이 많은 서비스가 유튜브이다(당신)과 튜브(텔레비젼)의 합성어인 유튜브는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서비스이다바로 유명해지고 싶은자신을 알리고 싶은 근원적인 사회적인 욕구 말이다. 10년 전만 하더라도 궁금한 것이 있으면네이버 지식in에 검색하라고 할 정도로 막강한 서비스를 제공했었다그러나 지금은 각종 광고와 오래된 답 글 이외는 그 기능이 상실되었다된장찌개를 끓이는 방법을 하나 찾는 것도 실제 유튜브로 검색하는 것이 더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찾는 길이니 말이다네이버와 구글의 이런 역전현상은 콘텐츠의 관리와 사업의 방향에서 볼 수 있다네이버는 게임과 검색이 중심에서 이제는 옥션이나 지마켓알리바바 같은 쇼핑 쪽으로 방향을 정한 지 오래되었다토종기업이 사라진 것은 안타까우나이제는 우리에게 지식이나 정보를 줄 수 있는 매체는 거의 유튜브라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클릭을 유도하는 유튜브 디자인 with 포토샵』 모든 콘텐츠의 첫인상은 디자인이 결정한다.” 유튜브는 동영상을 편집하여 올리는 사이트인데, 2D 사진을 편집하는 포토샵을 통해야 한다고 말할까이 책이 필요한 독자는 다음과 같다고 한다유튜브 디자인 향상을 통해 채널 구독자와 동영상 조회 수를 늘리고 싶은 크리에이터배너 이미지섬네일 로고인트로아웃트로자막 디자인 등이 어려운 크리에이터마케팅홍보브랜딩 등의 목적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다우리가 흔히 맛집이라고 부르는 집들의 특징 중에 이런 것들이 있다. KBS, MBC, SBS 소개원조 50맛있는 녀석들이 다녀간 집백종원이 다녀간 집기타 먹는 방송을 하는 크리에이터가 다녀간 집을 간판에 걸어놓는다음식과 다르게 커피의 맛은 지나치게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 1시간 정도의 휴식을 즐기는 그곳에서 중요한 것은 실내장식과 손님을 부르는 외부 모습이다아무리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집이라도 홍보가 되지 않으면 알릴 길이 없다커피숍은 내부장식은 들어오기 전엔 그 안락함을 알 수 없다내가 만든 영상을 사람들에게 보이려면가장 우선해야 하는 것이 클릭하게 만들어야 한다.

 

 

블로거인스타그램유튜브 등을 하면서 내용이 좋거나유용한 정보가 풍부한 곳보다 별 내용이 없는데 유독 사람들이 몰리는 곳이 있다운전을 잘한다고 해서자동차 영업을 잘하는 것은 아니다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했다독보적으로 뛰어난 콘텐츠가 아닌 이상양질의 콘텐츠는 다른 많은 사람도 비슷한 수준일 것이다그렇다면경쟁에서 앞설 수 있는 것은 바로 클릭을 부르는 손짓일 것이다그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