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요정 초초 사계절 그림책
박혜상 글.그림 / 사계절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요정 초초는 고객의 주문을 받아 거기에 맞게 뚝딱뚝딱 책을 만드는 친구입니다. 그런데 그 책을 만드는 과정이 색다릅니다. 책 창고에 가서 만들려고 하는 책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은 이 책, 저 책에서 불러냅니다. 장화 신은 돼지 책을 만들어 달라는 주문에 아기 돼지들과 고양이를 부르고, 함께 오리고 붙이고 하며 책을 만듭니다. 그리고는 주인공들을 쏙쏙 정확한 자리에 배치하지요.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저도 책 속 친구들처럼 흉내 내어 봤습니다. '우리도 책 속으로 들어가서 함께 만들어 볼까?슈욱~'하니 아이가 매우 재미있어 합니다. 이 책을 만든 작가가 섬유예술을 배워 나무껍질이나 헝겊, 흙 같은 것으로 만들기를 좋아하는 분이라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책 한 장 한 장 마다 작가의 땀과 수고가 들어있습니다. 여느 그림책과는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와 어떤 책을 만들어볼 지 함께 얘기해봤습니다. 아직 대답을 잘 못 하는 세 살 짜리 아이에게 제가 원하는(?) 책을 이야기해줍니다. '우리 형과 동생이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책을 만들어볼까?' 연년생 동생을 두고 있어 늘 시기심이 많은 큰 아이를 향해 저의 바람을 담은 책이지요. 그래도 아이는 그러자고 쾌히 승낙하네요.

어쨌든 이 책을 읽는 순간에는 새로운 상상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만약 저에게 어떤 책을 만들고 싶냐고 묻는다면? '하루 정도는 아이들, 남편과 잠시 떨어져 혼자서 책에 둘러싸인 카페에 가서 제가 좋아하는 책을 실컷 읽고 싶어요'라고 대답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