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터 - 우리 땅 우리 문화가 살아 숨쉬는
이형권 지음 / 가림출판사 / 2004년 5월
평점 :
품절


고풍스런 한옥 사진이 마음에 들어 읽어 보았다. 마음속으로는 반쯤 의심을 품고서... 표지만큼이나 내용도 시원스러울까하고.

책을 읽어보니 저자 나름의 감상이 잘 표현되어 있었다. 저자 약력이 독자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력도 만만치 않구나 하는 생각을 하니 한편으로는 괜스리 씁쓸하다. 하지만 방송국의 다큐멘터리 작가로서의 경력, 등단 작가라는 경력을 바탕으로 자신의 색깔을 내용 속에 잘 드러내고 있는 것 같다. 물론 여행 안내서이기에 지역을 찾아가는 길, 먹거리와 잠자리를 해결할 수 있는 곳 등의 소개가 가장 중요할 수 있다. 그러나 솔직히 이러한 요소는 여행 안내서라면 기본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기본 요소에 저자의 감상이 내용상 녹아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이러면에서는 어느 정도 만족시키는 것 같다. 다만 아쉽다면 내용 전개에 비중을 두어서 그런지 지역 관련 사진이 약간은 부족한(타출판사 출간도서에 비해) 듯한 느낌은 지울 수 없다. 그래도 이러한 아쉬움은 마음 한쪽으로 접어두고 이 책을 한번 읽은 후 여행을 떠난다면 수박 겉핥기 식의 여행은 안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녀를 성공시키는 습관만들기
배은경 지음 / 가림출판사 / 2004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보면서 어릴 적 내 꿈은 무엇이었는가,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나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우리 부모님은 어떤 환경을 만들어 주셨나도 생각하게 되었다. 내가 자랄 때 우리 부모님은 먹여 주고 입혀 주고 공납금을 안 밀리며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를 마치게 하는 것이 목표(?)이었던 것 같다. 학교 졸업 후 남한테 기죽지 말고 밥 벌어 먹고 살라고...

그러나 지금의 아이들을 보면 정말로 세대차를 느끼게 된다. 알뜰 살뜰하게 자녀가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옆에서 공부하는 부모들이 많이 있으니 말이다. 그러나 이것도 부모 자신이 꿈이 없다면 불가능한 일이겠지만 말이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말, 부모가 10이 변하면 자녀는 100이 변한다는 말은 자녀 지도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를 한마디로 표현한 말이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대로 오늘이라도 아이와 함께 내 꿈도 적어보고 아이의 꿈도 알아보고 아이가 그 꿈을 이루어갈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지혜로운 부모가 되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애완견 114
황양원 지음 / 가림출판사 / 2004년 3월
평점 :
품절


주위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이 많다. 혼자 사는데 가족 대신에, 자녀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등 애완견을 기르게 된 사연도 다양하다.

강아지를 처음 키우게 될 때 전문 숍이나 애견 분양자에게서 주의 사항을 듣게 되지만 막상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서 겪게 되는 실제 상황에서는 그 내용이 하나도 기억이 안 난다. 그래서 무조건 병원으로 뛰어 가거나 집에서 응급처치를 하다가 불행한 일을 당하기도 한다. 우리도 강아지를 처음 기르기 시작했을 때 한동안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다. 강아지를 키우는데 무슨 책이 필요하냐는 자만심(?)으로 강아지를 키우기를 시작했다 강아지도 고생하고 주인인 우리도 무척이나 고생을 했다. 그래서 이제는 애완견 기르기에 관한 책이 나오면 경험자의 입장에서 한번씩 살펴보고는 한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처음으로 애완견을 기르는 완전 초보자를 위해서는 적당한 내용인 것 같다. 다만 아쉬운 점은 애완견과 관련된 시각적 자료가 조금은 부족하다는 점이다. 내용의 이해를 도와줄 수 있는 시각 자료가 풍부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허리디스크 예방과 치료 - 알기 쉬운
이종서 지음 / 가림출판사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갓 30을 넘긴 제 여동생이 허리디스크 초기라고 하던군요. 제 동생이 디스크 환자가 된 데는 저의 사랑스런 조카(우량아였거든요)가 일조를 했구요. 꾸준히 치료를 받고 있지만 허리 아픈 증세가 심해질 때마다 무척 고생을 하더라고요.

도대체 허리디스크가 뭐길래 그리 고생하나 하고 관련 책을 보았더니 허리가 아픈 증세를 모두 허리디스크라 볼 수 없고 치료 방법도 다양하더라고요.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고마웠던 점은 환자나 환자 가족들을 위한 저자의 배려하는 마음이에요. 허리병에 관한 증상과 치료 방법에 관한 자세한 설명도 좋았지만 무엇보다도 온갖 의학 정보에 현혹되기 쉬운 환자와 그 가족들을 위한 기준점을 제시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무척 고마웠어요.

다만 관련 사진들이 흑백으로 처리되어 한눈에 쏙 안 들어온다는 점이 아쉬웠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주5일제 근무에 따른 한국형 주말창업
최효진 지음 / 가림출판사 / 200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주는 월급만으로는 뛰는 물가를 잡기 어려워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수입을 늘려보고 싶은 생각은 굴뚝 같다. 그렇지만 요리 재보고 조리 재보기만 수없이 하다가 포기한곤 한다. 역시 투잡족이 되기는 힘들어 하는 자괴감만 가슴 가득히 담고서... 한편으로는 이런 때 나에게 적절하게 조언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었으면 하고 아쉬워도 한다. 최소의 자본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첫술에 실패하지 않고 성공하기를 바라면서 말이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이 책은 그런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 같다. 내가 회사생활을 하면서 동시에 부업도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법,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은 일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할 수 있는 법과 거기에 맞는 직종도 소개하고 있어 나에게 맞는 일을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또 창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관련 단체 등도 소개하여 투잡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시간과 수고를 덜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그러므로 이 책을 읽고 조금만 더 용기를 낸다면 회사일도 하면서 내 일도 하면서 생활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