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mage.aladin.co.kr/img/shop/19_85cover.png)
-
[eBook] [세트] [BL] 가이드가 나타났다! (총5권/완결)
2RE / 텐시안 / 2025년 2월
평점 :
2RE 작가님의 '가이드가 나타났다!'입니다.
#현대물 #판타지물 #역키잡물 #달달물 #일상물 #힐링물 #연하공 #미인공 #대형견공 #순진공 #귀염공 #사랑꾼공 #순정공 #짝사랑공 #존댓말공 #미남수 #다정수 #연상수 #강수 #중년수 #얼빠수 #인외존재 #동거/배우자 #첫사랑 #재회물 #나이차
리뷰들을 보니 불호 포인트들이 비슷하던데,
엄청 센 에스퍼가 왜 억압받으며 사냐.. 에 대한건 소설에 나와요. 선조가 반란도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가이드가 없는 세계이기도 하고, 그로인해 가이드약물에만 의존해야하다보니 가이드 약물을 만들 수 있는 가문과 그 가문과 결탁한 황제에게 대대로 억압되어 왔고 또 에스퍼들은 일찍이 학대 및 세뇌를 당하며 커오고 가이드가 없다보니 단명한다는 설정입니다.
두 번째는 용어가 헷갈린다. 이건 저도 완전 공감합니다.
초반에 읽을 땐 모계사회인가 했어요. 수의 가문도 여자 가주, 황제도 여자, 그로인해 황후들이 남자인데..굳이 용어를 바꿔야하나.... 가주의 남편들을 '아내'라고 칭하거나 해서 그런 용어들이 나올 때마다 헷갈려서 다시 확인 해야 했네요.
중간 설명에는 '세하(수)가 있던 한국도, 이곳 세르세니아도 남성과 여성을 크게 구분하지 않게 된 지 오래.' 라는 내용이 나와요.그럼 굳이 여자로 설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저 정도 설명이나 황제와 황후의 관계에서 어느정도 드러냈어도 되지 않나 싶네요.
주요 내용도 에스퍼들의 인권신장에 관한 내용으로..계몽 소설처럼 흘러가서... 그것 때문에 굳이 황제도 가주도 여성으로 설정한 것인진 모르겠지만 조금 더 읽는 사람의 입장도 고려해주셨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공수 둘은 할 말 하고 거침없는 성격들이라 딱히 고구마는 없지만 주위 사람들이 문제예요. 뭐 그래도 사건들은 금방 금방 해결합니다.
평소 좋아하는 작가님이라 그래도 재미나게 읽었어요.
하지만 전 작가님이 쓰신 판타지풍 소설보단 오컬트물이 더 취향인 건 확실히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