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학교 | 정신 - 온전한 정신으로 사는 법 인생학교 4
필립파 페리 지음, 정미나 옮김 / 쌤앤파커스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온전한 나`가 되고싶은 욕망이 있을 것이다. 적어도 나는 그렇다. 개방적이고, 관대한 사람. 이 책을 읽는다고 해서 그런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이 책을 읽는 동안은 평소 아쉬웠던 나의 모습과 행동을 조금 용서할 수 있었다.
내가 하는 활동들. 특히 독서는 `자기 관찰`과 `타인과의 진정한 소통`을 발전시키기 위한 과정이 아니었나 생각이 들었다. 독서는 내가 새로운 정보와 관점을 받아들이고 비판적으로 생각하기 가장 쉽고 좋은 매체이니 말이다. 앞으로도 균형있는 독서를 하며, 그 배움을 삶에서 조화롭게 실천하며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