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 내가 쓴 글, 내가 다듬는 법
김정선 지음 / 유유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문장을 쓰고 싶은 사람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당분간 들고 다니며 틈틈이 읽으려고 한다.
우리가 쓰는 언어 습관에 포함된 사고의 기저를 알려주는 부분도 흥미롭다. 이 책의 저자가 교정, 교열을 하는 분이라 꼼꼼하고 세심한 부분이 있다. 그 점이 참 좋다.
가령 `에`와 `에는`이 주는 문장의 차이점을 이 책을 보기 전에는 몰랐을 텐데 덕분에 조사 하나도 큰 차이를 만든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자연스럽게 문장의 맛과 차이를 느끼고, 문장을 자유롭게 구사하기 위해선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 길이 아무리 험난해도 난 이 배움의 과정이 즐겁다. 꾸준한 공부와 연습을 통해서 `바른 문장`을 넘어서, 내 목소리가 담긴 `나의 글`을 쓰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