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두 번째 이야기 - 언제나 답은 내 안에 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웨인 W. 다이어 지음, 김성 옮김 / 21세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타고라스, 부처, 예수, 셸리, 셰익스피어, 에머슨, 공자, 프란체스코 등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정신적 지도자로 불리는 우리보다 앞 선 시대에 살았던 그들은 세상을 어떻게 느끼고 어떤 생각을 했으며 사람들에게 무엇을 알려주려고 했을까 하는 물음으로 이 책은 시작한다.



그들은 우리와 똑같은 땅을 걸었고, 똑같은 물을 마셨고, 똑같은 태양 아래에서 살아갔다. 그들이 그 당시 가졌던 에너지, 삶의 활력은 지금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렇기에 그들이 남긴 삶의 지혜는 여전히 우리의 가슴에 닿아 우리 삶 깊은 곳을 변화시키고 우리가 원하는 삶의 모습을 찾을 수 있는 길을 안내해준다.


이 책에는 총 60인의 현인들이 등장한다. 그들이 남긴 수많은 산문, 시, 연설, 편지 등은 그 안에 인내, 자비, 친철, 명상, 용서, 겸손, 리더십, 기도 등 우리의 삶을 충만하게 만들어 줄 주제를 담고 있다.


8p
이 책에 선정된 글은 대부분 시다. 시를 유희가 아닌, 마음의 언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또한 서로의 지혜를 주고받을 수 있는, 짧지만 강력한 통로라고 믿는다. 지혜는 무지를 밝힌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제대로 마주한 적 없던 완전한 나의 모습, 내가 정말로 사랑하는 것들, 그리고 내가 진실해지는 순간은 언제인지를 당신도 알게 되기를 바란다. 그리하여 마침내 당신이 원하는 삶의 모습을 살아갈 지혜를 얻는다면, 나로서는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