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살부터 알아야 해! 내 몸 네 몸 - 우리 가족 첫 성교육 그림책 꿈꾸는 씨앗
박소영.조성우 지음, 이서영 그림 / 물주는아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속 반짝이는 글귀를 기록하는 책윤슬입니당✨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제가 아이를 낳기 전부터
고민했던 성교육!!에 관련된 책을
리뷰 하려고 합니다




📚 책제목: 세 살부터 알아야 해! 내 몸 네 몸
📚지은이: 글 박소영, 조성우, 그림 이서영
📚출판사: 물주는 아이




✍️
저는 자라면서 성교육하면
고등학교 때 구성애 선생님께 받았던
기억이 나요~ 😅😅


그땐 강의를 들으면서도
부끄럽고 그래서 대충 흘려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첫째가 여아라 더더욱 성교육에 철저히 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미니님의 서평단에 신청했어요!!



릴스에서 보여드렸듯이,
저는 이 책을 아이가 자주 생활하는 곳에
놓아두었어요.


그래서인지,
하원하고 심심할 땐
젤 먼저 이 책을 읽어 달라고 해요.


아빠가 읽어줘도, 엄마가 읽어줘도
부담이 없고, 내용도 알차서
자연스럽게 성교육을 매일 하고 있어요😄😄



📖

그림책의 주인공은 노아에요.
노아가 난자요정 조이와 정자요정 푸키와 함께 한
엄마 아빠 몸속 여행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여자와 남자의 몸이 다르다는 것,
생식기 부위의 정확한 명칭과,
아이가 어떻게 생기는지 등등을 알 수 있어요.


✍️

아이의 생식기 부위에 관련된 명칭은
정확하게 알려줘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괜히 생식기 이름을 말하기 불편해서
채소 이름과 소중이 라고 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정확하게 지속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요 😁




🧚‍♀️
이 책의 좋은 점은 그림책 뒤에 나오는
엄마 아빠를 위한 가이드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저도 아이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나서
다시 한번 복습하고 있어요.

아이가 갑자기 물어봤을 때
정확하게 대답해 주고 싶어서요!!!



🌱

이 책은 3~7세 아이를 두신 학부모님들이
읽으시면 꽤 도움이 많이 될 책이에요~~
왕왕왕 대왕 추천드립니당👍👍👍


✨반짝이는 윤슬이였습니당✨



이 책은 미니님(@mini_flix_b)께서 모집한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 물주는 아이(@growingi_book)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