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감정의 법칙 - 6가지 감정 독소를 물리치는 하버드 심리학 수업
쉬셴장 지음, 송은진 옮김 / 와이즈맵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히려 더 좋아😁😁



✨책 속 반짝이는 글귀를 기록하는 책윤슬입니다✨


📚책제목: 나쁜 감정의 법칙
📚지은이: 쉬셴장
📚출판사: 와이즈맵




하버드 심리학 수업이라고 해서
처음 책을 받았을 때
어려우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했어요.
그러나!! 전혀😊😊
심리학을 기반으로 한 자기 계발성 느낌이
저는 들었습니다.




저는 감정 조절을 정말 못했어요.
저희 친정이 화가 많은 사람들이 함께이다 보니
화를 내는 게 저에겐 당연한 일이었지요.




그러다 가정을 이루고 육아를 하다 보니
감정 조절이 꽤나 중요해지더라고요.
아이들 앞에서 보여줘서는 절대 안 되는 행위!
바로 부모님이 싸우는 거라고 해서
3년간 열심히 제 감정 조절을 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만난 책이에요.





p.20

각자 상황에 맞는 감정으로 자신을 드러낼 줄 알아야 한다.


제가 배우고 싶었던 내용이었어요.
상황에 따른 감정 변화를 이해하게 된다면
감정 조절도 능숙하게 할 수 있다고 책에서는 말합니다.





나쁜 감정이라 말하는
열등, 집착, 좌절, 공포, 분노, 불안.에 관해
예시와 함께 그 감정과 연결된 다양한 상황에 맞는
마음가짐을 알려줘요.





저는 개인적으로 열등 부분이 와닿았어요.
열등감을 이겨내는 5가지 방법,
1. 괜한 기대를 버리자.
2. 실수와 잘못을 곱씹지 말자.
3. 자기 자신을 자주 칭찬하자.
4. 단호하게 반격하는 강단을 보여주자.
5. 일상에 변화를 불러오자.


결점을 무기로 만드는 법,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방법,
승리 전략법,
꿈을 그저 꿈으로 두지 않는 방법,
나만의 개성 찾는 법,
내 안의 잠재력을 법등

열등과 관련된 다양한 시각으로
우리 자신의 나쁜 감정을 없애는 법들을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며칠 전 아이브의 장원영 님의 원영적 사고란 기사를 봤어요.
엄청난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말한다고 해요.
“오히려 더 좋아”라는 느낌의 사고라고 하는데요.
책에서도 긍정적인 자기 암시로 자신감을 얻고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다고 해요.
😊😊



프롤로그에 써진 문장을 끝으로 마무리할게요!!

p.6
내면의 좋은 감정을 키우고 따라가다 보면 꿈꾸던 미래와 성공을 거머쥐게 된다.

언제나 더 나은 사람이 되고 행복하려고 애쓰자.



✨반짝이는 윤슬이였습니당✨


이 책은 와니님(@book__wani )께서 모집하신 서평단에 선정되어 와이즈맵( @wisemap_book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쁜감정의법칙
#하버드심리학수업
#와이즈맵
#독서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