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돈 - 모든 꿈이 비즈니스가 되는 미래
니시노 아키히로 지음, 최지현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절판


✨책 속 반짝이는 글귀를 기록하는 책윤슬입니다.✨

오늘은 제가 곱씹을수록 아이디어가 생기는 신기한 책을 리뷰하려고 해요.


📚책제목: 꿈과 돈
📚지은이: 니시노 아키히로
📚 출판사: 다산북스


✨너는 어떤 꿈을 꾸고 있어?
내가 그 꿈으로
돈 버는 법을 알려줄게.


저 문장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서평단 신청을 안할 수가 없었어요.

각 장마다
꿈과 돈에 관해
저자는 수학공식 즉, 계산식으로
정의를 해서
그런 공식이 나온 근거와
이야기들을 해줘요.


1장은 돈,
2장은 꿈,
3장은 다시 돈.



1장에서는 돈에 관한 이야기예요.
프리미엄과 럭셔리의 차이.


p.60
럭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처럼 '인지도-보급도'의 값을
최대한 크게 해야 해.

……

럭셔리를 만들고 싶다면
인지도를 올려야 해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데
상품은 다섯 개밖에 없어야해.


기능이 아닌
의미를 팔아야해.



2장.

꿈과 함께 그 꿈을 응원할 팬에 관한 이야기들이 담겨있어요.

"지금부터 할 일은
네가 서 있는 위치와
네가 당도할 꿈의 위치를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이야."



꿈이 없으면 팬은 생기지 않아.



✍️
일독 했을 때보다
재독했을 때 아이디어가 다르고
누군가와 사업아이템이야기나
브랜딩하는 이야기를 할때


제 머리를
스쳐지가는
문장들은


꿈 과 돈

이 책의 글귀였어요.




이 책을 리뷰하는 지금,
저는 NFT 를 공부하려고 다짐했어요.


송길영님께서 말씀하시더라구요.

시대를 뒤쫓아 가서는 안돼요.
앞서가야 해요.



늦긴 했지만,
지금부터라도
부지런히 배워보렵니당.




✨반짝이는 윤슬이였습니당✨

이 책은 원모어페이지님께서 모집한 서평단에 선정되어 다산북스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