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 51
김영호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성 창업을 돕는 책이 있네요.

여성이 창업 하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며..

여성 창업자를 위한 팁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성 CEO를 위한 창업 아이템 51>

 

 


저자는 유통 컨설팅 회사를 운영 중인 김영호님이세요.

유통과 경영 지식을 전달하는 유튭도 운영하고 계시고요.

 

 

이 책은 여성으로서 대한민국에서 창업하면 좋을 아이템을

IT 와 라이스 스타일 중심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사례를 들었기 때문에

이 사례들을 보면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IT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데이트앱, 청소 대행 플랫폼,

작가, 라방 진행 대행사,

수입 쇼핑몰 사업, 전문 쇼핑몰 등등으로 창업할 수 있어요.

라이프 스타일 관련 창업으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음식점,

비만 탈출 레스토랑,

여성 전용 민박 서비스 등이 사례로 나와 있습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여성 창업자로서의 고민과 해법을

정리해두었습니다.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매출을 늘리는 방법은 무엇인지,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이요.

사실, 창업은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일단 무엇인가라도

내가 자세히 알고 있거나 좋아하는 분야가 있어서

그것 위주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저도 이 책을 쭈욱 읽어가면서

제가 잘 아는 분야에 대해서만 눈이 번쩍 뜨이지

그렇지 않은 분야에서는 자신감이 생기지 않더라고요.


Wbiz 여성기업 종합정보 포털

책을 통해 여성 창업을 도와주는 곳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나만의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

여성 분들이 계시다면,

그 성공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며

도전을 위한

첫걸음을 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